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 아이 보딩스쿨 보내기, 준비와 전략 2 … 추천서



추천서를 가급적 일찍 부탁하라
9월-10월에




추천서는 명문 보딩 스쿨에 자녀를 보내려 할 때 꼭 필요한 요소다. 물론 학교 성적이 가장 중요하지만 추천서는 에세이 등과 함께 비학업적 요소로 입학 사정에서 매우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추천서는 카운슬러 추천서, 영어-수학 교사 추천서 그리고 교장 추천서를 내라는 곳이 많다. 대학교 추천서와 달리 보딩 스쿨의 교사 추천서는 양식에 따라 써야할 것들이 매우 많다.


정말 꼼꼼하고 자상한 교사가 정성을 가지고 써주어야 한다. 추천서를 통해 학생의 모습을 읽을 수 있다. 


추천서는 미리 교사를 정하고 일찍 추천서를 요청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마감이 임박해서 요청하는 경우가 많다. 추천서를 요청하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교사들에게 미리 부탁을 해야 한다.


교사들이 추천서를 쓰기까지 적어도 한 주일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적어도 9월 말이나 10월 초에는 교사에게 추천서를 요청해야 한다. 11월은 추수 감사절 연휴와 학년말에 업무가 많아서 제대로 추천서를 써 주기 힘들기 때문이다.


다음은 학교 교사 추천서를 어떻게 잘 받을 수 있는가에 대한 비디오다. 참고하면 좋을 것이다.


https://youtu.be/tDGVAyx-_xQ




■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명문 보딩에 지원하는 우수 학생들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 아이 보딩스쿨 보내기, 준비와 전략 1… 시험 준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