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위해(Weihai) 중세국제학교


현재 위해는 코로나19 청정지역
국내대학 진학 시 검정고시 보지 않는다




중세학교는 중국 위해(Weihai)에 있는 유일한 외국인학교입니다. 


그동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중국 비자가 발급되지 않아 학교에서는 학생 모집에 애를 먹었습니다. 


다행히 중국 정부에서 비자 발급을 허용하였고, 지금 위해 지역은 코로나19가 잘 관리되어 장기간 청정지역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코로나 발생 초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현재 학생들도 다 복귀하였고, 오히려 전보다 학생 수가 늘어 학교가 활기를 띠고 있다고 전해 왔습니다. 



** 이강렬 박사의 행복한 유학 유튜브 바로가기

https://youtu.be/KJpkkvdXPdA



위해 중세학교는 영국 학제인 IGCSE와 A-level커리큘럼으로 지도하는 학교입니다. WASC 인증도 받았습니다. 또한 위해 지역에 있는 유일한 외국인 학교로서 중국정부 인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이 학교를 졸업하면 해외 대학 진학도 할 수 있지만 국내 대학 진학 시 검정고시 없이 진학할 수 있습니다. 


학비는 국내 미인가국제학교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국내 미인가국제학교와 비교해 봤을 때 시설면이나 커리큘럼 면이나 교사의 질 면에서 더 우수할 수 있는데 학비는 더 저렴합니다. 게다가 미인가국제학교를 졸업하면 국내대학 진학시 검정고시를 봐야 하지만 위해 중세학교를 졸업하면 검정고시 보지 않고도 국내대학 진학이 가능합니다. 물론 해외대학도 진학 가능합니다. 


중세국제학교의 장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가까운 거리. 인천에서 비행기로 50분이면 도착

2. 좋은 교육환경. 영어로 전 과정을 가르치고 교사 대 학생 비율이 1:3

3. 검정고시를 보지 않고 국내 대학 지원 가능

4. WASC 인증 

5. 표준화된 커리큘럼. CIE(Cambridge Assessment International Education) 커리큘럼과 교과과정 수준이 높은 A레벨 학교 

6. 학생과 교사 간, 학생과 학생 간의 소통 원활

7. 시설 우수하고 깨끗한 기숙사 시설 (2인 1실)과 철저 관리

8. 방과 후 프로그램 

9. 저렴한 학비 - 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1433만원, 기숙사비는 680만원으로 일반적인 서울 소재 국제 학교들보다 저렴 


다음은 중세외국인 학교 이사장님과 이강렬 미래교육연구소장의 인터뷰 영상입니다. 학교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9월 새학기가 시작되었으나 학생을 수시로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학부모와 학생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비리그를 목표로 하는 7학년이 읽어야 할 필독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