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대학 편입, 언제하는 게 좋을까? 준비는?



세상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


성경에도 나오는 말이다. “모든 것에는 지정된 때가 있으니, 하늘 아래 모든 일에는 때가 있는 법”이라고 성서에서는 알려 주고 있다. 이 말씀을 기록한 고대의 지혜로운 왕 솔로몬은 그에 덧붙여서 태어날 때가 있고 죽을 때가 있으며, 세울 때가 있고 허물 때가 있으며, 사랑할 때가 있고 미워할 때가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끝으로 그는 “일하는 사람이 열심히 일한들 그에게 무엇이 이롭겠는가?”라고 말하였다. — 전도서 3:1-9.


이는 미국 대학 편입에도 정확히 적용된다. 미국 대학 편입은 매우 보편적이다. 쉽다. 미국 대학생 가운데 약 30%가 재학 중인 대학을 옮긴다. 미국 4년제 대학에서 다른 4년제 대학으로, 커뮤니티 칼리지(2년제)에서 4년제 종합대학으로, 그리고 국내 대학에서 미국 대학으로 편입을 한다.


그러나 그때를 놓치면 안 된다. 그 때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본다. 유익하면 좋아요, 더 정보를 원하면 '구독'을 눌러주시면 된다.



https://youtu.be/Xp-BD4DbrqY?list=PL4z_ZVf7OvYAXp1TRaVScAfSkapyx7Dlj




■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명문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는 학생들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특히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정보조/장학금이 필요한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받기도 도와주고 있다. 앞서 보셨듯이 미국대학 편입은 때가 중요하다. 사실 1학년 대학 진학때부터 편입을 준비해야 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개별 상담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10학년이 해야 할 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