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UIUC 합격 가능 스펙 & 함께 지원하는 대학들


합격자 GPA 3.83, SAT 평균 1350점



UIUC는 미국 주립대학 가운데 상위권에 있는 명문 대학으로 한국 학생들이 가장 학교다. 일반적으로 주립대학에 지원하려는 학생들이라면 꼭 한번은 생각해 보는 대학이다. 이 대학은 한국인들에게 너무 많이 알려져 있어서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을 것이다. 오늘은 이 대학에 합격하는 학생들의 성적이 얼마나 되고 또 UIUC를 지원하는 학생들이 동시에 지원하는 대학이 어디인지 살펴본다.


이 대학에 지원을 해서 합격하는 학생들의 학교 성적은 3.83이다. Extremely Competitive for GPAs 학교다. 즉 고등학교에서 매우 우수한 성적을 가진 학생들이 지원을 한다. 이 성적은 93%에 닿는다. 즉 100명 가운데 7등을 하는 좋은 성적이다. 대부분은 4.0 만점에 가중치 성적으로 본다.



■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미국 주립대학


https://youtu.be/aNFKX2zBaKM



이 대학에 합격하는 학생들의 SAT 점수는 1350점이고, 상위 25%는 1480점, 하위 25%는 1220점이다. 점수의 편차가 다른 대학에 비해 크다. 이 대학의 합격률은 62.2%로 약간 어려운 대학에 속한다. 이 대학은 사립 명문 대학과 달리 학업 성적이 우수하면 합격 가능성이 높다. SAT 1350점이면 가능성이 매우 높고, 1480점 정도면 거의 안정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 대학을 지원하는 학생들 가운데 좀  더 상향으로 지원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대학들을 생각해 볼 수 있다.



■ Reach 대학들


■ Match 대학들



■ 미래교육연구소 상담& 컨설팅 안내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명문 대학 1월 학기 신입-편입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