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Pre Pham에서 장학금 받고, 약대 대학원 진학하기



학부 4년 과정 등록금 전액 장학금 수혜 가능
PCAT 보고 약학 대학원 진학 후 4년 과정
미래교육, Pre Pham 입학 & 장학금 컨설팅



국내 의치약수에 가려는 많은 학생들이 있는 것처럼 미국 대학의 의대-치대-약대-수의대로 가려는 학생도 늘어나고 있다. 이 가운데 비교적 그 과정이 쉬운 약대로 진학, 미국 약사가 되려는 국내 학생도 많다.


지난해 미래교육연구소의 컨설팅을 받고 한 학생이 성균관대학을 졸업 후 31살의 나이로 미국 약대에 진학을 했다. 이 학생은 국내 대학 4년을 졸업을 인정받아 액셀러레이트(Accelerate) 프로그램으로 약대에 입학을 했다. 기간을 상당 기간 단축을 했다.


미국 약학 대학원에 가는 방법은 정규 대학 4년을 졸업하고, 4년 약대 과정으로 가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즉 일반 대학에서 4년 과정을 공부하고, PCAT(약학대학원 입학시험)을 봐서 약학 대학원에 진학, 4년 과정을 공부한 뒤 약사 자격을 취득하는 것이다. 의대, 치대와 과정과 기간이 같다.


다른 방법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약학 대학원으로 진학을 하는 길이 있다. 이것은 보통 0+6, 0+7 약대라고 한다. 이것은 약대 정원의 일부를 떼어서 패스트 트랙으로 만든 것이다. 2년 동안에 4년 과정의 예비 과정을 조기에 끝내고 약학대학원 4년을 집중하는 방법이다.



■ 미국 대학 가려는 11학년들이 해야 할 일 = 유튜브


https://youtu.be/8GDzUVm5ij4



오늘은 4+4 과정을 설명을 하고자 한다. 즉 학사 학위과정 4년에, 약학 대학원 4년 과정을 이수하는 코스다. 가장 일반적으로 약대를 가는 길이다. 그런데 문제는 비용이다. 학부 4년을 다니고, 다시 약학 대학원 4년을 다닐 경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 1년 학비를 5만 달러를 잡을 때 8년간 4억 원 이상이 든다. 


그래서 필자는 학비를 대폭 줄이는 방법, 즉 미국 대학 장학금을 받아서 공부하는 길을 알려드린다. 바로 Pre Pham 과정이다. 이 과정은 4년 동안 미국 대학들이 국제학생들에게 주는 재정보조/장학금을 받아서 공부를 한 뒤, 4년 약학 대학원 과정에서는 가정 부담/자비로 가는 길이다. 대학원 4년 동안은 국제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없다. 미국 약학대학원 연간 학비는 미국 사립대학처럼 5만 달러 수준이다. 


미국 대학들은 학부 과정에 Pre Pham 과정을 많이 개설한다. 이 과정은 미국 주립 대학에도, 사립 대학에도 개설돼 있다. 이 과정은 보통 Pre Architecture, Pre Dentistry, Pre Law, Pre Engineering 3-2, Pre Med처럼 개설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 Pre 과정 4년 동안 장학금을 받는 길을 설계해 주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학 pre 과정 학비가 5만 달러 내외이지만 미국 대학들이 국제학생들에게 주는 3만 달러에서 5만 달러 학비 전액을 학자금 보조/장학금으로 받을 수 있다. 미국의 사립대학들에서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는 물론 국제학생들도 받을 수 있다. 미래교육연구소에서는 매년 15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연간 60-70억 원의 미국 대학 학자금 보조/장학금을 받도록 컨설팅을 하고 있다. 이럴 경우 부모 부담은 연간 수백만 원에 불과하다. 국내 대학 학비 수준이다.


미국 약학 대학원을 Pre Pham 과정을 거쳐 가려면 다음을 생각해야 한다.


1. 학생이 약학대학원, 의학-치의학 대학원에 가려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2. 이 Pre Pham 과정이 개설된 미국 사립대학들을 찾아야 하고, 특히 국제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많이 주는 대학을 찾아야 한다.

3. 학생이 그 대학에 합격할 수 있는 수준의 실력을 갖추어야 한다. 

4. 학부모의 경제적 환경이 미국 사립대학에 충분히 재정보조를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가난해야 한다. 즉 부모의 연봉과 재산이 충분히 학비를 부담할 정도로 부자여서는 안 된다.

5. 미래교육연구소는 1)-4) 조건이 맞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대학 진학 및 미국 대학 장학금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렇다면 어떤 대학인가? 그것은 학생마다 조건이 다르다. 그 과정이 미래교육연구소의 미국 대학 Pre Pham 과정 진학 컨설팅이다. Pre 메디(의대), 덴탈(치대), 팜(약대), 엔지니어링(공대) 과정도 마찬가지다. 미국 대학 약학대학원 그것은 이루기 어려운 꿈이 아닌 매우 실현 가능한 꿈이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헝가리 의대 졸업 후 독일에서 의사 개업, 가능한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