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학년 많은 학생들은 대학 준비 과정으로 표준화 시험, SAT, ACT 시험을 본다. 9학년이 이 시험을 보는 경우는 드물지만 대부분 일찍 시험 준비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어떤 시험을 봐야 할 것인지를 놓고 고민을 한다. SAT와 ACT는 일반적으로 동일한 주제를 다룬다. 대학들은 ACT와 SAT 점수를 입학 결정과 성적 기반 장학금 수여에 사용한다. 대부분의 대학들은 다른 대학보다 하나의 시험을 선호하지 않는다. SAT나 ACT 모두 쉽지 않다. 일부 학생들은 한 시험에서 다른 시험 보다 더 좋은 성적을 내는 경향이 있다.
그렇다면 두 시험 가운데 어떤 시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최근 학생들은 점점 더 SAT와 ACT를 모두 응시하고 있다. 2016년에 SAT가 변경됨에 따라 두 시험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쉬워졌다. 그리고 두 시험 모두에서 경쟁적인 점수를 얻는 것이 가능하다. 2016년 이전에는 SAT 시험이 다르기 때문에 두 시험을 동시에 준비하는 것이 쉽지 않았으나 2016년 이후 두 시험의 경향이 같아져 두 시험을 동시에 치르는 것이 어렵지 않게 됐다.
SAT, ACT 또는 두 가지 시험을 모두 보는 것이 자신에게 적합한지를 결정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각 유형의 시간제한 전체 연습 시험을 보는 것이다. SAT와 ACT의 내용과 스타일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시간 압박을 처리하는 방법, 가장 어려운 문제 유형 등과 같은 요인들이 어떤 테스트가 더 적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SAT ACT 두 시험의 차이
두 시험을 모두 치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각 시험을 2세트씩 연습으로 풀어 보는 것도 좋다. 이 시험 결과를 놓고 어느 한 시험을 선택할지 아니면 두 시험을 모두 봐 볼 것인지를 결정하면 된다.
<SAT와 ACT 비교>
- ACT는 과학 섹션이 포함
- SAT는 수학 섹션 가운데 계산기를 사용할 수 없는 파트가 들어있다.
- SAT 에세이 섹션 선택이 없어졌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상담을 통해 학생이 어떤 시험을 보는 것이 좋은가에 대한 조언을 해 주고 있다. 컨설팅 과정을 통해 언제 시험을 보며 어떻게 준비하면 고득점을 받을 수있는가에 대한 전략을 짜주고, 유명 학원들을 연계해 준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