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SAT 시험 용인 외대부고, KAIST 센터 취소



미국 캘리포니아州 106개 센터 등 많은 시험장 문 닫아
테스트 옵셔널이라 굳이 시험 보지 않아도 돼
미래교육연구소, 11학년 미국 대학입시 컨설팅 제공



2021년도 첫 SAT 시험이 3월 13일에 치러진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여전히 맹위를 떨치면서 많은 국내외 SAT 시험장들이 문을 열지 않아서 많은 학생들이 당황해하고 있다. 하버드 대학을 비롯해 많은 미국 대학들이 2022학년도 미국 대학입시에서 SAT/ACT 시험 점수를 내지 않아도 되는 테스트 옵셔널 정책을 연장하고 있지만 많은 학생들은 여전히 SAT 시험을 보려고 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용인 외대부고 테스트 센터와 KAIST 테스트 센터 시험이 취소된 것으로 칼리지보드에서 확인됐다. 용인 외대부고는 전 카운슬러가 SAT 시험지 유출로 기소돼 징역 3년의 실형을 받았고 이에 따라 테스트 센터 지정 자체가 취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한 것은 좀 더 확인되는 대로 알려드릴 것이다. KAIST 시험 센터 폐쇄는 코로나19 영향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까지는 이 두 곳만 확인되고 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문 닫는 센터들이 더 늘어날 수 있다.



■ 2022학년도 미국 대학 입시 정책 = 유튜브


https://youtu.be/ag50POBOIRk



따라서 현재까지 이 두 곳에 시험 등록을 했던 학생들은 3월 13일 시험을 볼 수 없게 됐다. 앞으로 문 닫는 센터들이 늘어날 수 있으므로 학생들은 칼리지보드에 들어가서 자신의 시험장 폐쇄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한편 미국에서도 3월 SAT 시험이 치러지는 센터들이 대거 문을 닫음에 따라 SAT 시험에 큰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현재 ▶펜실베이니아 34개 ▶미시간 19개 ▶뉴욕 50개 ▶캘리포니아 106개 센터가 폐쇄돼 시험을 치를 수 없게 됐다. 그 밖에 많은 주의 테스트 센터들이 클로즈 됐다.


2022학년도 미국 대학입시 준비를 하고 있는 11학년들은 지난해에 이은 SAT/ACT 시험 취소에 대해 냉정히 대응을 해야 한다. 당황하거나 불리하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된다. 테스트 옵셔널 제도에 대해 충분히 이해를 하고 만일 시험을 보지 못하게 됐을 경우 어떤 대응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다.


미래교육연구소는 11학년들을 대상으로 미국 대학 입시 준비에 대한 상담과 대학 지원 전 과정을 도와주는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은 1577-6683으로 신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_명문대학_진학_컨설팅.png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11학년, 명문대 합격을 위해 지금 꼭 해야 할 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