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예일 대학교가 발표한 2022학년도 예일 대학의 SAT/ACT 정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정보들은 예일 대학교 홈페이지에 공시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예일 대학교는 아이비리그 대학 가운데 가장 마지막으로 테스트 옵셔널 정책을 발표했다. 이 대학은 2022학년도에도 표준화 시험 점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고 발표를 했다.
SAT는 슈퍼 스코어를, ACT는 데일리 스코어를 내도록 하고 있다. 또한 SAT/ACT 에세이는 제출해도 되고 안내도 되는 옵셔널로 했다. 테스트 옵셔널 이후 각 학생들은 SAT 점수를 셀프 리포트 하도록 하고 있고, 나중에 칼리지 보드를 통해 학교에 점수를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그런데 자기가 보고한 점수와 칼리지보드가 보내는 최종 점수가 다르면 합격이 취소될 수 있다. <편집자 주>
■ ACT 및 SAT 개요
2020-21 및 2021-22 입학 주기 동안 예일대 지원자는 ACT 및/또는 SAT 점수 결과를 제출할 수 있다. 그러나 시험을 보지 못했거나 시험 점수를 내지 않기로 선택한 학생들은 이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을 것이다. 공통(Common App) 및 연합(Coalition) 애플리케이션에는 다음과 같은 질문이 포함된다. "예일은 지원자에게 ACT 또는 SAT 점수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고 지원서를 검토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지원서와 함께 ACT 또는 SAT 점수를 고려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이다.
"예(Yes)"라고 응답한 신청자는 점수를 제출해야 하며 이를 바꿀 수 없다. '아니오(No)'라고 응답한 지원자는 향후 언제든지 예일대 입학 사정관 포털의 지원서 업데이트 양식을 이용해 ACT 또는 SAT 성적을 자체 보고하는 방식으로 점수를 제출할 수 있다.
■ 유튜브: 아이비리그 대학도 랭킹이 있다
표준화된 테스트, SAT/ACT 결과는 학생 애플리케이션의 한 구성 요소일 뿐이며 학생의 전체 파일 컨텍스트 내에서 표시됩니다. 입학에 필요한 최소 점수가 없고, 입학을 보장해 줄 점수도 없다. 2020년 가을 1학년 재학생의 중간 50% 시험 점수(25번째 ~ 75번째 백분위수)는 다음과 같다.
SAT-증거 기반 읽기 및 쓰기: 720-780
SAT-수학: 740-800
ACT 종합: 33-35
참고: 위의 데이터는 예일대가 일시적으로 시험 선택 (테스트 옵셔널) 정책을 채택하기 전의 점수 범위다. 예일대의 시험 선택 정책이 시행되고 있는 동안, 입학처는 지원자, 입학 학생, 입학 학생의 시험 점수나 시험 공유 선택에 대한 자료를 공개하지 않을 것이다.
■ SAT/ACT 정책
예일대는 SAT와 ACT 가운데 특정 시험을 선호하지 않는다. 또한 두 개 시험 결과를 모두 제출했다고 유리하지 않다.
- 에세이 및 쓰기 섹션: ACT Essay 및 SAT Writing 섹션은 선택 사항이다. 에세이 또는 작문 섹션을 이수하고자 하는 지원자는 지원서에 기재된 에세이 또는 작문 점수를 스스로 신고할 수 있다. ACT 또는 SAT의 공식 점수 보고서에는 해당되는 경우 에세이 또는 쓰기 부차적인 점수가 포함된다.
- 자체 보고 점수: ACT 및/또는 SAT 점수를 지원서에 포함시키기를 선택한 학생은 지원서가 접수된 후 예일 입학 사정관 포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지원서 및/또는 "업데이트 지원서" 양식을 통해 점수를 자체 보고할 수 있다. 합격된 학생들은 등록을 하기 전에 자체 보고한 점수의 공식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 지원자의 자체 보고 점수와 공식 점수 간의 불일치는 합격을 철회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슈퍼 스코어: SAT 결과를 평가할 때, 입학 사정관은 모든 시험 날짜에서 가장 높은 개별 섹션 점수에 초점을 맞춘다. 예를 들어, 응시자가 SAT를 두 번 응시했다면, 가장 높은 증거 기반 읽기 및 쓰기 및 수학 점수는 개별적으로 고려됩니다. ACT 결과를 평가할 때 입학 담당자는 개별 ACT 점수도 고려하면서 모든 시험 날짜에서 가장 높은 ACT Composite에 초점을 맞춘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