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인증 국제 학교 학생,독일 대학 유학 가능할까?


미인증 학교라도 SAT 1200점 이상이면 지원 가능
연간 학비 1400만 원, 미국 주립대학보다 훨씬 저렴
비즈니스, 데이터 사이언스 등 경쟁력 있는 전공 많아


본래 독일의 주립/공립 대학의 경우 지원 조건이 까다롭다.


즉 Anabin이 요구하는 조건을 국내 국제 학교의 경우 맞추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런데 독일 사립대학이 대폭 조건을 완화한 입학 조건을 제시했다. 


국내 국제 학교 가운데 미국 고등학교 커리큘럼을 배우는 학교여야 한다. 즉 영어로 교과과정이 짜인 학교이어야 한다.


이 경우 몇 년 전 독일이 미국 고등학교에 요구했던 것처럼 SAT 점수 일정 조건과 영어 공인성적 조건이면 된다.



 독일 유학 가는 길 = 유튜브


https://youtu.be/aFFMksAjoNM



정리하자면


1) 국내 국제 학교에서 영어로 미국학교 커리큘럼으로 공부했을 것

2) SAT 1200점 이상을 넘을 것

3) 토플이나 혹은 아이엘츠, 듀오 링고 등과 같은 영어 공인 성적을 제출할 것


이 세 가지 조건만 갖추면 미국 대학보다 월등히 저렴한 학비(연간 학비 1400만 원)로 독일 사립 대학에 진학을 할 수 있다. 독일 대학들이 최근 해외 유학생들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 지원 조건을 많이 완화한 것으로 해석된다.


국내 국제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 가운데 성적이 뛰어나지 못해 미국 명문 대학에 가지 못하거나, 미국 대학에 가려는데 학자금 보조/장학금, Financial aid를 받지 못해 비용 부담이 큰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길이다.


독일 대학 유학생들은 졸업 후 취업 상황이 현재는 미국보다 독일 쪽이 훨씬 더 낫다. 전공 자체가 해외 취업에서 유리한 전공들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국제 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명문대 진학 & 미국 대학 학자금 보조를 받고 가는 길뿐 아니라 이렇게 독일 대학으로 유학을 가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설계를 해 주고 있다.


국내 국제 학교 학생들 가운데 독일 대학 유학을 생각하는 학생들은 미래교육연구소로 상담 신청을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SAT 1200점으로 독일 사립대학 유학 가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