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성적, 11학년 2학기 초에 확보하라
SAT 공부 지금부터 꾸준히 하라
여름 방학 벼락치기는 학원 공부 별로 도움 안 돼
금년에 미국 대학 지원을 해야 하는 11학년들 가운데 SAT, ACT나 토플 점수를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학생들이 있다. 물론 금년에도 코로나로 표준화 시험 점수 제출 방법이 옵셔널이다. 즉 내지 않아도 된다. 높은 점수라면 제출하면 되지만 낮은 점수의 경우 제출하지 않아도 불이익이 없다.
토플이나 표준화 시험 점수가 없는 학생 가운데 여름 방학 때 열심히 공부를 하고 고득점을 얻겠다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다. 그러나 미국 대학 지원 마감 일정을 고려하면 이는 별로 좋은 생각이 아니다. 토플 시험을 늦게 내려다 막상 마감일이 임박해서 대학별 요구 점수를 확보하지 못하면 낭패를 당한다. 점수를 만회할 시간적인 여유가 없다.
또한 학생들은 SAT, ACT 공부를 여름 방학 때 학원에 가서 바짝 하겠다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이것은 SAT, ACT를 너무 모르는 소리다. 이 시험들은 어느 날 벼락공부를 한다고 점수가 쭉- 올라가지 않는다. 꾸준히 오랫동안 공부를 해야 기대하는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 곰탕을 끓이는 것과 같다. 어느 날 가스레인지에 고열로 끓인다고 국물이 진하지 않다. 오랜 시간 끓여야 진한 국물이 우러난다. 마찬가지로 SAT, ACT 시험도 꾸준히 오랫동안 해야 한다.
그래서 8월 시험에 대비한다면 7-8월에 학원에 다니는 것이 아니라 지금부터 열심히 해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와 협력을 맺은 학원들의 경우에 여름 방학에도 강의를 열지만 지금도 Zoom을 통해 영상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SAT, ACT 그리고 토플 점수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들 가운데 원격 수업을 하려고 하는 학생들은 미래교육으로 문의하면 된다. 미래교육은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지 않지만 SAT, ACT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학원을 연결해 주는 등의 도움을 주고 있다.
무엇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학생들이 엄청난 경쟁을 뚫고 명문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미국 대학 진학 로드맵을 짜주고, 액티비티, 에세이 등의 도움을 준다.
목표 대학을 정하고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에게는 입학 사정 요소 가운데 어떤 요소들이 부족하고 무엇을 더 보강해야 할지에 대해 알려준다. 또한 목표 대학과 전공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은 전공에 맞춰 현재 성적으로 어느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지를 분석해 주고 있다. 미래교육 도움을 받기 원하는 학부모들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신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