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입학 사정관, 성적표 평가 어떻게 하나?


4년간 고등학교 성적 모두 본다.
학생의 고등학교 정보를 본다.
AP 점수 보지만 숫자가 전부는 아니다.



지원자의 고등학교 성적표는 종종 입학사정관들이 평가해야 할 가장 중요한 정보다. 결국 대학은 학문을 가르치는 곳이기 때문에 입학사정관들은 지원자가 학교에서 어떻게 공부를 했고, 그 결과인 성적이 어떠했는지, 어떤 과목을 관심 갖고 공부를 했는 지 이해하고자 한다.


성적 증명서의 중요성을 고려할 때, 많은 학생들은 이 서류들을 평가하는 데 정확히 무엇이 필요한지 궁금해할 것이다.



■ 지원자가 다닌 고등학교의 정보가 필요하다.


입학사정관들은 전 세계 고등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의 지원서를 검토하고 있다. 학교마다 학교 수준과 교과 내용이 다르다. 따라서 입학사정관들은 지원 학생이 다닌 학교의 정보가 필요하다. 입학사정관들은 학생이 수강할 수 있는 과목의 종류와 과정을 앎으로써 다른 고등학교의 지원자들과 비교해서도 학생이 어떤 수준의 학생인지를 알게 된다. 입학사정관은 고등학교가 준 성적이 부풀려졌는지, 아니면 엄격하게 주었는지에 대해 알기 위해 필요한 여러 정보를 알기 원한다.



■ 모든 것이 숫자 게임은 아니다.


많은 학생들은 입학 사정관들을 열광시키기 위해 가능한 한 많은 AP 과정을 들어야 한다고 느낄지도 모른다. 입학사정관들이 많은 AP 과목을 듣고 도전한 학생들을 호의적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지만, 모든 고등학교가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충분한 AP 수업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라는 것도 이해한다. 만약 고등학교가 AP 제공에 한계가 있다면 입학사정관들은 그것을 학생에게 불리하게 판단하지 않을 것이다. 궁극적으로, 학생들은 그들이 들을 수 있는 가장 어려운 과목들을 듣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이러한 수업에서 가능한 최고의 성적을 받아야 한다.



■ 미국 대학 입시 트렌드 분석 = 유튜브


https://youtu.be/mwuXi47agfc



■ 입학 사정관은 4년 성적을 모두 검토한다.


입학사정관들은 학생의 성적표를 4년 동안 모두 검토할 것이다. 따라서 학생은 고교 4년 과정에서 어떤 수업을 들을 것인지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한 걸음 물러서서 12학년 듣고 싶은 수업을 평가해보라. 이 수업은 가장 높은 수준(또는 "터미널")이 될 가능성이 높다. 그런 다음, 이러한 어려운 수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수강해야 하는 과정을 파악하기 위해 역순으로 진행하라. 예를 들어, AP 미적분 BC를 수강하고자 하는 학생은 이 과정에 등록하기 전에 Precalculus를 수강해야 한다.



■ AP 듣기 전 필수 과목 이수하라


모든 고등학교는 졸업하기 위해 학생들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일련의 요건들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학위를 따기 위해 12학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9학년부터 필수 과목의 우선순위를 정하라. 이 준비작업을 조기에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은 중·고등학생들이 보다 높은 수준의 과정을 이수할 수 있는 여지를 확보하거나, 자신이 관심 있는 과목을 이중으로 선택하여 제출하는 성적표에 이러한 열정을 전달할 수 있다.



■ 선택과목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입학사정관은 성적표를 평가할 때 선택한 선택과목을 포함하여 성적표에 담긴 모든 요소를 검토한다. 영어, 수학과 같은 핵심 수업에도 같은 수준의 헌신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다. 선택과목을 버리는 수업으로 보지 말고 당신의 열정과 관심이 빛날 수 있는 또 다른 기회로 생각하라.


내신 성적과 성적표는 대입 전형의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수강 중인 과목에 대해 선택권을 갖고 처음부터 좋은 성적을 받도록 노력해야 한다. 대학에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고 보다 많은 정보가 필요하면 미래교육연구소의 도움을 받으면 좋을 것이다.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국터프츠 대학 에세이 주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