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 원서, 공통원서란 무엇인가?


미국 대학 지원하는 경우 공통 앱(Common App)에 대해 알아야 할 사항



공통 원서 플랫홈이 8월 1일 열렸다. 이 원서 플랫홈이 2021-22학년도 대학 원서접수 시즌에 공식적으로 개설되어 전 세계 학생들이 대학 입학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하지만 공통 응용 프로그램은 정확히 무엇인가? 누가 언제 사용할 수 있나? 공통 앱과 다른 대학 지원 옵션을 이해하면 대학 준비 전략을 수립하기가 쉬워진다.



공통 앱이란 무엇입니까?


Common Application은 미국, 영국 및 캐나다의 900개 이상의 대학에서 사용하는 온라인 대학 지원 플랫폼으로,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여러 학교에 지원할 수 있다. 주요 공통 지원서는 학생들이 지금까지의 고등학교 교육뿐만 아니라 자신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도 제출하도록 요구한다. 또한 공통 원서 에세이가 있다. 주요 공통 지원 외에도 특정 대학에서는 추가 에세이 또는 단답형 문제를 포함한 추가 질문을 할 수 있는 해당 학교만의 별도 섹션인 "보조 자료"를 요구할 수 있다.



기본 공통 응용 프로그램


앞서 언급한 것처럼 공통 원서는 교육, 과정 등의 정보를 포함하여 지원자에 대한 기본 정보를 수집한다. 먼저 Common App은 학생의 이름, 주소, 나이, 배경 등 기본적인 질문을 한다. 다음은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에 대한 정보와 졸업 시기, 상담자 정보를 입력하는 교육 코너다. 이 교육 섹션은 또한 학생들이 자신이 수료했을 지도 모르는 대학 과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한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9학년 때부터 현재까지 자신의 과정에 대한 정보와 함께 어떠한 학문적 상, 수상 경력 등을 입력할 것이다. 그 후, 학생들은 에세이를 완성하기 전에 시험과 활동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 이동한다. Common App은 또한 학생들이 추가적인 맥락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모든 부분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할 수 있는 "추가 정보" 섹션도 포함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유행병으로 인한 성적 하락이나 과외 일정의 변경 등이 있을 수 있다.



일반 앱 에세이


기본 공통 앱을 작성한 후, 학생들은 마이 칼리지 목록에 있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경우 지원 에세이를 완료하라는 메시지를 받게 된다. Common App 에세이는 250~650단어이며 제공된 프롬프트 중 하나를 처리해야 한다. 다음은 가장 최근의 공통 애플리케이션 에세이 프롬프트 목록이다. 여기를 클릭하면 된다.


https://www.commonapp.org/apply/essay-prompts



내 대학


학생들이 Common App 계정을 설정할 때 애플리케이션 내의 목록에 학교를 추가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학생은 "대학 검색" 섹션으로 이동하여 포함할 학교 이름을 입력하여 내 대학 섹션에 대학을 추가할 수 있다. 학생들은 최대 20개의 학교를 My College 목록에 추가할 수 있다. 마이 칼리지 섹션은 또한 학생들이 특정 학교의 추가 에세이 또는 단답형 질문을 포함한 학교별 보충물에 접근할 수 있는 공간이다.



공통 앱을 사용하는 이유


많은 경우 Common App은 10-15개 학교의 균형 잡힌 대학 리스트에 지원하는 과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복을 제거한다. 인구통계, 교육 등에 대해 같은 질문을 하는 10개의 다른 기관 신청서를 제출하는 대신 이 기본 정보를 모두 한 번 작성해 복수 신청에 활용할 수 있다.


일부 대학에서는 공통 앱이 유일하게 받아들여지는 지원서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공통 앱에 익숙해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커먼앱은 또 상담사와 교사가 추천서를 작성하기 쉬워 학생들이 시작한 특별초청장을 이용해 직접 학생들의 신청서에 올릴 수 있다.



기타 응용 프로그램 옵션


공통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연합 애플리케이션(Coalition)과 같이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른 중앙 집중식 애플리케이션 옵션도 있다. 그러나 연합 지원서(코엘리션)는 회원 대학 수가 적으며, 이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대학도 공통 지원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코엘리션 지원서를 독점적으로 사용하는 대학에 지원하지 않는 한, 공통 앱에서 지원할 학교를 찾을 가능성이 높다.


MIT, UC, 텍사스 대학과 같은 다른 학교들도 보편적인 원서 작성 플랫홈을 사용하지 않고 그들만의 독자적인 원서를 사용한다. 대입 준비를 할 때 자신이 지원하는 학교가 어떤 원서를 사용하는지 이해해야 하는것이 중요하다.



■ 미래교육연구소 미국 대학 지원 컨설팅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대학 지원 시 꼭 전공을 정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