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비 무료인 독일 대학, 영어로 가는 IBP 프로그램

내년 4월 독일 대학 여름학기 시작돼

독일.png


독일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독일어가 아닌 영어로 가는 트랙이다. 이렇게 독일을 선택하는 가장 큰 이유는 미국 대학 학비가 비싸고, 트럼프 대통령 집권 이후 취업이 다소 어려워졌고, H1B 비자 발급이 쉽지 않다는 이유 때문이다. 그래서 독일 대학에 영어로 가는 IBP 프로그램이 인기다.
오늘은 내년 4월 시작하는 독일 대학 여름학기( 독일은 미국 봄학기를 여름 학기라고 한다. ) 지원 안내를 한다.

▩ 독일 대학 영어로 가는 4월 학기


독일 대학은 10월 학기와 4월 학기가 있다. 10월 학기가 정규 학기다. 4월 학기는 두 번째 학기다. 10월 학기 학생 모집은 끝났고 이제 내년 4월 시작 학기 학생 모집을 한다.

내년 4월 학기로 갈 수 있는 전공은 34개 프로그램이다. 확실히 겨울 학기(10월 시작되는 프로그램)에 비해 적다. 학비가 없는 학교도 있지만 약간의 학비를 받는 대학도 있다.

여름 학기에 열린 영어로 가는 전공을 몇 개 보자.


BA Audio Design , Creative Industries Management, International Business 등 매우 다양하다. 이들 독일 대학에 내년 4월 학기로 지원을 하려면 지금부터 서둘러야 한다. 영어 토플을 비롯해 준비해야 할 요소들이 많기 때문이다.

▩ 독일 대학 지원 자격


4월 학기도 9월 학기와 지원 자격은 같다. 국가마다 다르니 일일이 점검을 해야 한다. https://blog.naver.com/josephlee54/221141120251 이 기사를 참고하면 된다.


♣ 위 글에 대한 문의는 전화 02) 780-0262, 메일 tepikr@gmail.com, 카톡 kr1728, 위챗 phdlee1728로 해 주시고, 더 많은 교육정보는 필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josephlee54를 참고 하기 바랍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독일 대학 편입, 미국·한국 대학에서도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