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비즈니스를 전공하고 싶으세요?


뉴욕 대학교 티쉬대의 크리브 데이비스 스쿨 음악 레코딩이 최고
음악 전공으로 돈 번다는 것 현실적으로 어려워



우리 주변에는 음악을 전공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매년 수많은 학생들이 음대에 진학을 하고 있다. 세계적인 뮤지션을 꿈꾸지만 성공하는 이들은 극히 드물다. 전문 오케스트라에 입단도 어렵다.


분명한 사실은 극히 일부를 제외하고 뮤지션으로 돈을 번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래서 적지 않은 사람들이 음악을 배경으로 비즈니스를 통해 기업가로 변신을 하려고 한다. 음악 사업은 기업가 정신, 회계 등의 전문가가 필요한 사업이다.


음악 슈퍼스타가 될 수 있는 행운과 재능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지만, 많은 사람들은 음악 산업에서 만족스럽고 돈 되는 직업을 찾을 수 있다. 특히 학위를 가지고 있다면 말이다.


음악을 전공하는 학생이 음악 비즈 꿈을 시작하려면 어느 학교에 다녀야 할까? 한국에는 뮤직 비즈니스 전공을 개설한 대학이 없다. 그저 음악만을 가르칠 뿐이다. 따라서 뮤지션으로 성공할 자신이 없다면 뮤직 비즈니스를 전공하라고 추천을 한다.


뮤직 비즈니스는 학부 전공도 있지만 상당수는 대학원에 전공이 개설돼 있다. 따라서 학부부터 전공을 하려면 대학을 잘 찾아야 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음악을 전공한 학생으로 뮤지션이 아닌 뮤직을 기반으로 기업가가 되려는 학생들을 위해 그 진로를 안내하고 있다.


뮤직 비즈니스가 개설된 대학들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아는 대학들이 아니다. 즉 명성으로 대학을 이 전공을 찾기는 어렵다. 실질적으로 대학을 찾아야지 이름값으로 찾아서는 안 된다.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뮤직 비즈니스 전공은 NYU에 있다.


뉴욕대 티쉬의 클리브 데이비스 레코드 음악 학교는 이 분야에서 혁신가라는 평판을 얻고 있다.


미래의 산업 전문가들에게 전문적이고 예술적인 훈련을 제공하는 최초의 학교의 본거지로서, Clive Davis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분야에서 영향을 주는 데 필요한 창의적이고 지적이며 사업적인 기술을 길러왔다.


학생들뿐만 아니라, 클리브 데이비스는 학습자들을 "기업가"라고 부른다. 따라서, 그들은 그들의 기술을 향상시키면서 그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연주나 작사 같은 그들의 특기를 고른다.


주로 음악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클라이브 데이비스도 똑같이 서비스를 받을 것이다. 학교는 이러한 기업가들에게 만족스러운 일자리를 찾고 심지어 레이블이나 홍보 회사같은 그들만의 사업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연결과 훈련을 제공한다. <미래교육연구소>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국내 대학 수시 학생, 미국 명문 대학 레귤러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