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정보 없는 사람들이 퍼트리는 가짜 정보에 속지마라
미래교육 장학금 컨설팅, 70%가 얼리에서
미국 대학 얼리 마감을 앞두고 미국 대학에 재정보조를 신청하려는 학부모들의 상담이 몰리고 있다.
미국 대학, 특히 사립대학의 학비가 중산층들이 감당할 수 없다고 판단되자 재정보조/장학금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그런데 얼리 지원과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과 관련해 필자의 마음을 답답하게 하는 일이 있다. 학부모들이 "얼리에 재정보조를 달라고 하면 안 준다"는 이야기를 유학원들이 많이 한다고 상담시 이야기를 했다. 정말일까?
한마디로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을 모르는 사람들의 '가짜 정보'다. 미래교육연구소가 해마다 받아주는 70여 억원의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 가운데 70% 이상이 얼리에서 나오고 있다. 이를 어떻게 설명을 할 것인가
"세상은 내가 아는만큼만 보인다"고 했다.
왜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 전문가도 아닌 유학원이나 어학원 사람들이 이런 엉터리 정보를 남발하는 지 알수가 없다. 결론적으로 다시 말하지만 미국 대학의 경우 얼리에 많은 재정보조/장학금을 주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신청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지난 20년간 수천명의 학생들에게 재정보조를 받아주었다.
필자는 왜 이런 일이 벌어지고 있는가 분석을 해보면 다음과 같다.
1. 한마디로 일반 유학원들이나 어학원들은 미국 대학 재정보조/장학금에 대한 정보가 없다. 이런 컨설팅을 해 본 일이 없는 사람들이다. 결국 장학금이 필요한 학부모 고객을 뺏기지 않기 위해 가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2. 얼리에서 재정보조를 받지 못하는 학생들의 대부분은 자기 실력보다 상향지원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에는 재정보조 신청과 관련없이 불합격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 때 이들이 미국 대학 재정보조 때문에 떨어졌다고 핑계를 대는 것이다. 그렇게라도 위로를 받고 싶은 것이다.
필자가 너무 리얼하게 표현을 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실제로 그렇다.
이제라도 늦지 않았다. 지원하는 대학이 자녀의 수준에 맞게 선택됐는가를 보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비를 모두 부담하기 어렵다면 지금이라도 재정보조를 신청해야 맞다. 합격하고 뒤늦게 학비조달을 못해 포기하는 슬픔을 겪지 않기를 바란다.
■ 미래교육연구소 미국 대학 장학금 컨설팅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