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플 80점 - 듀오링고 105점, 토플 100점 - 듀오링고 125점
집에서 온라인으로 시험 가능
토익은 아카데믹 영어 공인 시험이 아니다
영어권 대학들은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국제학생들에게 지원 조건으로 '영어 공인성적'을 요구한다. 영어 공인성적을 인정 받는 테스트는 여러가지가 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이 토플이다. 이 시험은 미국 ETS사가 개발한 시험이다. 두번째로 호주가 개발해서 영연방국가들이 쓰고 있는 아이엘츠(IELTS)다. 그리고 최근 등장한 듀오링고 테스트가 있다.
듀오링고 영어시험은 응시자들이 개인용 컴퓨터에서 치를 수 있는 온라인 시험이다. 지원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볼 수 있다. 듀오링고는 수험생과 지망생이 시험장에 가서 영어능력시험을 치르지 못하는 위기 상황에서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어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테스트 센터를 찾지 못한 학생들이 대거 듀오링고로 점수를 확보했다.
여기서 하나 다시 강조할 것은 토익은 미국 대학등 세계 대학들이 인정하는 영어 공인성적이 아니라는 것이다. 아직도 한국의 많은 학생들이 토익을 공부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험은 아카데믹 영어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 아니다. 취업 시 직장에서의 영어 활용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이다. 따라서 미국 대학 준비를 하는 학생들이 이 시험을 봐서는 안 된다. 공연히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말기를 바란다.
미국 대학을 비롯해 전 세계 다양한 교육 기관들이 듀오링고 영어 시험 점수를 받고 있다. 그러므로, IELTS나 TOEFL과 같은 다른 인기 있는 영어능력시험과 함께 자신이 가능한 시험을 치러서 점수를 확보하면 된다.
이 글에서는 듀오링고 영어 시험 점수와 토플 점수의 점수 비교해 본다.
듀오링고 영어 시험은 토플이나 아이엘츠처럼 응시자들의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능력을 측정함으로써 실제 언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시험 점수는 10점에서 160점까지로 나온다.
미국 대학들마다 다양한 점수를 요구하고 있다. 보통 주립대학들은 토플 79-80점을 요구한다. 이를 듀오링고로 보면 100-105점이다. 상위권 대학들은 토플 100점을 요구하고 있다. 이를 듀오링고로 환산을 하면 120-125점이다. 대학들은 보통 듀오링고 125점을 요구한다. 그렇다면 토플 성적과 듀오링고 성적을 비교해 보자.
■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입시 컨설팅
미국 대학에 지원하려는 학생들을 위한 입시 전반에 대한 도움을 준다. 가난한 학생들에게는 미국 대학이 주는 학자금 보조/장학금을 받도록 도와준다. 영어 능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을 한다. 도움을 위한 상담 및 컨설팅 문의는 아래로 하면 된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