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7-9등급도 미국 대학 진학할 수 있나?


불수능, 자기 실력대로 등급 못받은 학생 많아
미국 대학, 내신과 토플로 지원 가능
내신 7등급 이하는 다른 방법으로 지원 가능



수학능력시험 성적표가 나왔다. 이런 저런 결과들이 나오고 있다. 금년에는 만점자가 1명 밖에 안 나온 모양이다. 그만큼 어려웠다는 이야기다. 이를 '불 수능'이라고 사람들은 말한다. 수학능력시험 결과를 갖고 정시 지원을 한다. 학교 성적은 중요하지 않다. 그런데 수능을 예상보다 못본 학생들은 조금 갑갑해졌다. 수능에 올인을 하느라 학교 공부도 팽개쳤는 데 수능 성적마저 형편없으니 난감하게 된 학생들이 많다.


수능을 잘 보기 위해 학교 성적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 학교 내신이 7-9등급인 학생들이 적지 않다. 그런데 수능까지 망쳤으니 이제 학교 성적으로 미국 대학을 가야 할 형편이다. 미국 대학 진학 시에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고교 성적이다. 그런데 Letter Grade로 D, F다. 이런 성적이면 미국의 그 어떤 대학에도 가기가 어렵다.


내신 7등급 이하 성적으로 미국 대학을 갈 수 있는 길은 없을까? 있다.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성적표를 제출해서는 합격이 불가능하다. 이런 경우는 다른 방법으로 지원을 해야 한다. 이에 대해서는 미래교육연구소 개인 상담을 통해서 가능한 방법을 알려줄 것이다. 7등급 이하 학생으로 미국 대학에 꼭 지원을 하고 싶다면 미래교육연구소에 개별 상담을 신청하기 바란다. 상담 안내는 아래 배너에 나와 있다.



%EB%AF%B8%EB%9E%98%EA%B5%90%EC%9C%A1%EC%97%B0%EA%B5%AC%EC%86%8C_%EC%86%8C%EA%B0%9C%EB%B0%B0%EB%84%88.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불수능, 어떻게 하죠?" … 해외 대학으로 진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