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기르고 싶은 고양이 랭킹 1-10위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고양이 종류는?


1위 엑조틱,  2위 레그돌, 3위 브리티쉬 숏헤어


세계 최대 혈통고양이 등록기관인 고양이 팬시어협회(The Cat Fanciers' Association)는 2016년 어떤 품종이 가장 인기가 있었는지 발표했다. CFA가 인정한 42종의 고양이 품종 중 고양이과 동물 상위 10위 안에 드는 품종을 소개한다.


10. 데본 렉스 (Devon Rex Cats)


데본 렉스는 1960년 영국 데본셔 지역에서 우연히 발견된 비교적 새로운 종류의 고양이이며, 픽시 고양이, 외계 고양이, 엘프처럼 생긴 고양이, 박쥐 등 많은 이름으로 불려왔다. 또한 고양이보다 개처럼 행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독특한 외모를 가진 이 품종은 전 세계 고양이 애호가들에게 사랑스럽고, 변덕스럽고, 장난꾸러기 같은 성격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9. 아비시니안 (Abyssinian Cats)


아비시니안 고양이의 애칭은 애비스다. 애비스는 우아한 외모로 고양이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약간 쐐기 모양의 머리, 반쯤 오므린 귀, 중간 길이의 몸, 잘 발달된 근육을 가진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있으며,  털은 짧다. 전체적인 생김새는 고대 이집트 고양이와 닮았다.  애정이 넘치고 충성스러우며  아이들과 다른 애완동물들과도 잘 어울린다. 호기심, 장난기이 많다. 


8. 스핑크스 (Sphynx Cats)


큰 귀와 눈과 뚜렷한 광대뼈를 가진 털이 없고 주름진 불가사의인 스핑크스는 새로운 고양이 품종 중 하나다. CFA에 따르면 최초의 스핑크스는 1966년 캐나다에서 태어났다. 유전적 이상인 털이 없는 것은 대자연의 결과이며 15년에 한 번꼴로 발생한다.

이 때부터, 스핑크스는 전통적으로 털이 짧은 고양이들과 함께 사육되었고, 유전적으로 건전하고 건강한 품종을 만들기 위해 털이 없는 상태로 다시 사육되었다. 이 종의 독특한 생김새는 많은 고양이 애호가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비록 희귀하지만 최근에 미국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고양이들 중 하나가 되었다. 스핑크스는 분명히 "사람 고양이"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그들은 활기차고, 멍청하고 장난기가 많으며,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을 좋아한다. 스핑크스는 야외에서 살 수 있는 고양이가 아니다. 피부가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스핑크스 고양이는 비바람을 견디지 못한다.  

7. 스코틀랜드 폴드 (Scottish Fold Cats)

스코틀랜드 폴드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올빼미처럼  접는 귀를 갖고 있다.

코틀랜드 폴드 고양이는 자연에서 적응이 빠르고  사람과 다른 애완 동물들과 매우 다정하고 친근하게 지내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외향적이고 장난기가 많은 이 품종은 특히 가족들에게 애착을 가지는 경향이 있다. 스코틀랜드폴드고양이는 부드러운 목소리를 갖고 있다. 많은 다른 고양이 품종에서 흔히 들을 수 없는 다양한 소리를 낸다. 그르렁거림과 야옹 소리를 잘 낸다.


6. 아메리칸 숏헤어(American Shorthair Cats)

아메리칸 쇼트헤어 고양이는 "미국의 품종"이다. 이런 종류의 최초 고양이들은 초기 정착민들이 유럽에서 데려왔다. 오늘날, 미국 쇼트헤어는 가족들이 가장 좋아하는 품종이다. 이 종류는 꾸준히 가장 인기 있는 고양이 품종 10종에 속해왔다. 이 품종은 성격이 좋고 지능이 뛰어나다.  부드러운 본성에 대한 또 다른 증거는 다른 애완동물들과 잘 지낼 수 있다는 점이다. 아이들과도 잘 어울리는 온화한 성격을 갖고 있다.  쇼트헤어는 아이들이 있는 일하는 가족에게 이상적인 고양이다.


5. 메인 쿤(Maine Coon Cats)

북미에서 가장 오래된 자연 품종 중 하나인 메인쿤 고양이는 그들의 크기뿐만 아니라 높은 지능과 장난기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집고양이 가운데  가장 큰 품종 중 하나인다.  그들은  "젠틀 자이언트"라고 불린다.

메인 쿤스는 덥수룩한 털과 험준한 외모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다 자란 수컷 메인쿤스는 30파운드까지 자랄 수 있다. 암컷은 약간 작다. 이 점잖은 거인들은 보통 3살에서 5살이 되면 몸집이 다 자란다. 메인쿤은 사람을 잘 따르고 에너지 넘치며 지능이 높아 훈련하기 쉬운 품종이다. 그들은 또한 주인을 따라다니고, 부름을 받았을 때 와서 주인과 물수제비 놀이를 하는 개와 같은 행동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4. 페르시안 (Persian Cats)


온화하고 느긋한 성격, 달콤한 얼굴, 동그란 눈동자로 유명한 페르시안 고양이는 애정이 넘치고 조용하며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어 고양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이다.


페르시안 고양이는 가장 인기 있는 고양이 품종일 뿐만 아니라 가장 오래 전부터 존재해 왔다.  상형문자는 이 고양이의 기원을 기원전 1684년이라고 알리고 있다. 페르시아(현재의 이란)에서 유래된 것으로 생각되는 이 고양이들의 이름은  "원산지"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비록 이 품종이 색깔과 체형에 있어서 오랜 시간 동안 진화해왔지만, 한 가지는 그대로 남아 있다. 두껍고 꽉 찬 털이다. 이상적으로는, 페르시아안 고양이는 털이 뭉치는 것과  얼룩을 막기 위해 하루에 적어도 한 번은 손질을 해 주어야 한다. 또한 깨끗하고 건강한 털을 유지하기 위해 가끔 목욕시켜야 한다.


이제 최상위 3종류만 남았다.

3위=

2위=

1위=


랭킹 1-3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아래를 클릭하면 세상의 모든 랭킹 메인 페이지로 넘어간다. 여기에는 세상의 흥미있는 다양한 랭킹 정보들이 올라와 있다. 

https://blog.naver.com/caritas1728/222667118829










엑조틱 고양이는  3년 연속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등록 고양이로 선정되었다.  엑소틱(Exotic)은 페르시아와 미국 아메리칸 숏헤어 사이의 교배 종이다.


이국적인 고양이들은 한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면에서 페르시아 기준에 맞도록 사육된다: 그들의 털. 엑소틱스는 페르시아와 달리 짧고 두껍고 촘촘한 털을 가지고 있어 페르시아의 개성을 즐기지만 번거로움이나 일상적인 그루밍에 필요한 시간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국적인 성격은 달콤하고, 다정하고, 장난기 많은 페르시아인의 성격을 닮았다. 이국적인 고양이는 다른 고양이 품종보다 더 많은 애정과 충성심을 보이고, 집안 곳곳에서 주인을 따라다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M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