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11학년, 2022년도 AP 시험 응원합니다!


금년도 AP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12학년들 가운데 시험을 보는 학생도 있지만 10, 11학년도 시험에 응시하는 학생들이 있지요.


모두 잘 보기를 응원합니다. 오늘 AP에 대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AP 테스트는 얼마나 중요할까요?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또는 그 수준의 대학에서 당락을 결정할 만큼 중요할까요?


사실 미국 대학 입시에서 AP 시험의 비중은 그리 높지 않습니다. 그런데도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 시험에 목을 매는 것을 봅니다. 


AP 시험보다 훨씬 더 중요한 것은 학교에서 배우는 AP 과목의 성적입니다. 학교에 몇 개가 개설됐고, 몇 개를 수강했으며 그 성적이 어떤지 입학 사정관은 관심을 둡니다. 학생이 얼마나 우수한 학생인지를 판별하는 주요 요소입니다.


이왕 AP 시험을 보는 학생들은 적어도 과목당  4점 이상을 받아야 합니다. 4점 이상만 인정하는 대학도 있고, 3점 이상을 인정하는 대학도 있습니다. 만일 AP 시험을 보고 잘 못봤다고 판단되면 그 자리에서 취소를 하면 됩니다. 집에 돌아와서 아무래도 못 봤다고 생각되면 취소 의사를 팩스로 보내면 됩니다.


많이 보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잘 보는 게 중요하고, AP test도 중요하지만 학교에서 배우는 AP가 더 중요하고, 학교 성적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10-11학년들의 경우 AP 테스트 과목에 대한 욕심보다 질, 즉 점수에 욕심을 내기 바랍니다. 미국 대학은 종합평가이기 때문에 AP 테스트 성적 하나를 갖고 명문 대학에 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AP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미래교육연구소 상담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장학금 116명, 61억300만원 획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