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학기 조기유학
… 국내 국제고 vs 미국 ?




최근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과 관련해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조기유학과 국내 국제학교 사이에서 고민을 하는 것이다. 자녀를 국내 국제학교로 보낼 것인가? 미국 학교로 보낼 것인가? 쉽게 답하기 어려운 숙제다.


부지런한 학부모들은 서울과 인근 수도권, 심지어 제주도와 송도까지 가서 국제학교를 직접 방문, 학교 시설과 교사 수준, 학생의 질을 파악한다. 그리고 그 소감을 가감 없이 미래교육연구소 상담을 통해서 필자에게 말씀을 하신다. 필자도 솔직히 국내 국제학교를 다 돌아보지 못했다. 100개가 넘기 때문이다. 필자는 이런 복수의 학부모들로부터 국내 국제학교 정보를 많이 듣는다. 학교에 대한 인상, 시설, 교장의 교육관 등등...


오늘 방문을 한 학부모님은 자녀를 이미 미국 데이스쿨 8학년에 보내고 있다. 아이를 옆에 두고 싶어서 국내 국제학교 전학을 생각하고 국내 국제학교 서너 개를 돌아봤다고 한다. 이 부모님의 말씀을 그대로 전한다.



"제가 다 돌아보았지만 미국에 남는 게 맞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국내 국제학교들의 수준에 깊은 의구심이 듭니다. 영어를 제대로 배워야 하는데 전부 한국 학생들이니 수업은 영어로 하지만 나머지 시간은 한국말로 지내겠지요. 교사들은 과연 제대로 능력 있는 분들을 채용했는지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교사들은 신분이 불안정해서 매년 거의 반 이상이 교체된다고 들었어요. 또한 학비를 비교해 보면 미국보다 더 비싼 곳이 많았어요. 이런 것들을 생각했을 때 그냥 미국에 남는 것이 좋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이 학부모님 개인의 의견일지 모른다. 그러나 참고로 올린다.


특히 자녀를 옆에 두고 싶어 하는 분들은 미국 고등학교가 아닌 국내 국제학교를 선택한다. 학교 시설이나 교사의 질이 다소 뒤지더라도 가족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분들은 국내 국제학교에 보낸다. 이런 분들을 위해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국제고 교육 정보를 별도로 드리고 있다.


만일 자녀를 미국 고등학교로 조기 유학을 보내고 싶어 하는 분, 그 가운데 데이스쿨(일부에서는 미션스쿨을 크리스천 사립이라고 함)로 자녀를 조기유학 보내고 싶어 하는 분들은 국내 국제학교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보낼 수 있다는 점을 알려드린다.


그 어느 쪽을 선택하더라도 미래교육연구소는 맞춤형 정보를 드리고 있다. 국내 국제고 교육정보를 원하는 분들과 미국 고등학교 교육 정보를 원하는 분들은 매주 화요일 오후 2시 미래교육연구소 무료 상담 시간을 이용하길 바란다. <미래교육연구소>






조기유학.png


교육컨설팅기관입니다.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美 보딩스쿨, 국제학생에게도 재정보조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