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명문대 합격 위한 논문/리뷰 작성 및 게재 안내


미국 대학들은 학생의 특별한 능력을 보기 위해 논문이나 예술 작품 등을 원서와 함께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학생들이 논문 또는 리뷰, 비평을 쓰고 있거나 쓸 준비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논문/리뷰를 쓰더라도 어디에 게재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청소년 저널 '발상의 전환'(CCT Journal)은 9-11학년으로 우수한 논문을 작성했으나 마땅히 게재할 곳을 찾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논문을 공모한다. 발상의 전환 저널은 국립중앙도서관에 납본된다.


자세한 것은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청소년 논문집 발상의 전환 홈페이지


https://journalcct.org/



발상의 전환에 논문을 게재하는 방법


1) 학생이 작성한 논문을 발상의 전환 편집위원회에 제출을 하면 대학 교수 등 전문가 3분이 심사를 해서 통과된 논문에 한해 게재가 가능하다.


2) 학생이 작성한 논문을 학생과 그 부모, 혹은 학교 선생님이 위촉한 2명의 전문가 추천을 받아 편집위원회에 제출하면, 추천 내용을 확인한 뒤 심사 없이 게재할 수 있다.



KakaoTalk_20230119_215152305_02.png?type=w966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국 명문대, 4년간 2억 장학금 받기 - 4월 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