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사정으로 미국으로 직접 유학을 가지 못하고, 미국 온라인 고등학교(Online School)에 다니려는 학생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가장 큰 장점은 연간 4-7천만 원의 비용이 적게는 몇백만 원에서 많게는 2만 달러 수준으로 가능하기 때문이다. 즉 온라인 스쿨의 비용이 오프라인보다 월등히 저렴하다.
아이를 미국에 보내기 두려운 학부모들이나, 경제적 이유로 학비 조달이 어려운 학부모들의 경우에도 아이를 온라인 스쿨을 통해 공부시킬 수 있다. 국제 학교보다 오히려 저렴하고 교육의 질이 높을 수 있다. 그래서 학부모들이 국내 국제 학교가 아닌 온라인 스쿨을 선택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학부모들은 그렇다면 온라인 고등학교를 통해 미국의 명문 대학 진학이 가능하냐는 질문을 한다. 물론 가능하다. 그러나 보다 확실한 증거가 필요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그래서 미국 명문 대학들에 직접 문의를 했다. 결과는 예상했던대로 1개 대학을 제외하고, 진학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답을 받았다. 재정보조/장학금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미래교육연구소는 2023년 현재 132명에게 584만 달러, 한화 76억 원의 재정보조를 받아줬다. 한국 학생들이 온라인 스쿨에 다녀도 가정이 학비를 모두 부담하기 어려울 경우 재정보조를 받아서 명문 사립대학에 갈 수 있다는 것이 확실해졌다.
미국 직접 유학이나 국내 국제 학교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은 이렇게 온라인 스쿨을 통해 미국 명문 대학에서 재정보조/장학금을 받고 가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렇게 온라인 스쿨을 통해 미국 명문 대학에 가려는 학생들의 진로 설계를 해 주고 있다. 꿈은 그 꿈을 꾸는 사람의 것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실천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미국대학 미국유학 아이비리그 미국대학장학금 미국주립대학장학금 미국대학편입 미국대학편입장학금 하버드대학편입 하버드대학장학금 미국고등학교유학 미국조기유학 미국보딩스쿨 미국보딩스쿨장학금 미국교환학생 미국크리스찬스쿨 독일유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