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점수로 대학 입학 후 성적을
예측한다!


영어 섹션 480점/수학 530점은 벤치마크 점수
이 이하면 대학 가도 수업 못 따라가




SAT는 최저 점수 400점, 최고 점수 1600점이다. SAT 총점은 증거 기반 읽기, 쓰기, 수학의 두 영역에서 얻은 점수를 합한 것으로 영어 섹션과 수학 섹션에서 각각 최저 200에서 최고 800까지 점수가 매겨진다.


SAT 점수는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SAT는 대학 수학 능력시험이다. 따라서 어느 점수 이하를 받으면 대학에서 수업을 따라가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 점수는 얼마일까? 이것을 벤치마크 점수라고 한다.


벤치마크 점수는 영어 섹션의 480점, 수학 섹션에서 530점이다. 만일 이 점수를 받지 못하면 대학에서 따라가지 못할 것으로 전망된다. 즉 이 점수 이상이면 적어도 대학에서 C 학점 이상 받을 가능성을 75%로 본다. 만일 12학년 때 이 점수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심각하게 생각해 보아야 한다.


벤치마크 점수는 향후 SAT 시험 계획을 세우는 데에도 중요하다. 이 점수에 도달하지 못하면 미국에서 갈 대학이 별로 없기 때문이다. 또한 간다고 하더라도 대학 수업을 따라가기 어렵다. 물론 벤치마크 점수에 도달했다고 해서 대학에서도 잘 할 것이라는 보증은 아니다. 대학에 갈 준비가 돼 있다는 것으로 해석하면 된다.


벤치마크 점수는 학생들이 SAT 후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된다. 벤치마크 점수를 충족하지 못하면 대학 수준의 과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대학을 시작하기 전에 추가 준비가 필요할 수 있다. 그러나 벤치마크 점수를 충족하는 것이 잘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아니다. 대신, 이것은 한 학생이 대학에 갈 준비가 되었다는 표시이다. 학생의 벤치마크 상태 때문에 결코 대학을 추구하는 것을 단념해서는 안 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9-11학년의 SAT 고득점 전략을 컨설팅을 통해 알려드린다. <미래교육연구소>






대학컨설팅안내.jpg


교육컨설팅기관입니다.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국 대학 Early, 아무나 지원해도 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