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색있는 미국 보딩 스쿨 종류


여자 보딩 28개, 남자 보딩 40개, 밀리터리 보딩 17개 학교마다 많은 장점 있어
학생 능력과 부모님 경제력에 따라 선택 달라져



최근 미국으로 조기유학을 가되 데이 스쿨(크리스천 스쿨)이 아닌 기숙형 학교인 보딩 스쿨로 가려는 학생들이 급증하고 있다. 아마 국내 국제 학교에 대한 불신 때문인지 모른다.


한 학부모님이 요청을 했다. "미국에 여학생 보딩 스쿨 가운데 좋은 학교를 골라주세요."


그렇다면 미국 보딩 스쿨 가운데 여자 보딩 스쿨은 몇 개나 될까? 미래교육연구소가 파악한 여자 보딩 스쿨은 28개다. 이 가운데는 매우 좋은 보딩도 있다. 이 경우 학비가 매우 비싸다. 반면 적절한 비용에 학교의 수준이 괜찮은 여자 보딩 스쿨도 있다. 어떤 기준으로 학교를 선택할 것인가에 따라 학교가 달라진다. 학생의 능력과 부모님의 경제력에 따라 선택할 학교가 달라진다.


남자 학생만 받는 남자 보딩 스쿨은 40개나 된다. 여자 보딩보다 훨씬 그 수가 더 많다. 이 가운데는 앞서 설명한 것처럼 명문 보딩도 있다. 또래 집단도 우수하고, 교사의 질도 또한 우수하고, 시설도 훌륭하다. 반면 비용이 4-6만 달러 수준이다. 또한 가톨릭 수도회에서 운영하는 아주 괜찮은 남성 보딩 스쿨도 있다. 이런 경우 톱 보딩에 비해 비용이 많이 저렴해진다. 수도회 수사님들이 철저히 관리를 하기 때문에 생활이 규칙적이 된다. 장점이 많다.


여기에 또 다른 형태 보딩이 있다. 즉 밀리터리 보딩이다. 밀리터리 보딩은 17개 학교가 있다. 밀리터리 보딩이라고 하면 엄격하고 군대식 학교를 생각한다. 어느 정도 맞다. 그러나 낭만이 있다. 젊은이들 가운데 이런 밀리터리 보딩을 좋아하는 학생들이 의외로 많다. 남녀를 불문하고다.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행동이 특징이다. 인터넷 게임에 빠지거나 무절제한 생활로 자칫 젊은 시절 흐트러지기 쉬운 삶을 다잡아 주는 학교가 밀리터리 보딩이다. 흔히 문제아들이 가는 학교가 아닌가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한국의 대안학교처럼 생각을 하나 그렇지 않다. 매우 수준 높은 밀리터리 보딩도 많다. 명예를 가장 소중히 여긴다.


이처럼 여자 보딩, 남자 보딩, 밀리터리 스쿨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 보딩과 다른 보딩 트랙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국내 외국인학교와 국제 학교는 물론 해외 보딩 스쿨과 데이 스쿨 진학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상담이나 컨설팅을 원하면 아래로 연락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국내외국인,국제학교.jpg


교육컨설팅기관입니다.jp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국 대학 토플 없이 간다? '특별전형'에 속지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