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한국에서 미국 CC 나와 미국 4년제 대학 가기



온라인으로 커뮤니티 칼리지(CC) 프로그램을 마치면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할 수 있다. 많은 커뮤니티 칼리지들이 온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취득한 학점은 4년제 대학으로 편입 시 인정받을 수 있다. 다만 편입 가능 여부와 과정은 대학마다 다르기 때문에, 특정 대학의 편입 요건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으로, 좋은 학점, 추천서, 그리고 관련된 과목 이수 등이 편입 과정에 필수적이다. 비용 등 다양한 이유 때문에 미국 4년제 대학으로 곧바로 가지 못한 학생이라면 한국에서 CC과정을 마치고 미국 사립대학에서 Financial aid를 받아서 가면 비용면에서도 대폭 절약한 상태로 미국 4년제대학을 졸업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대학 가운데 하나를 들자면 명문 주립대학인 펜스테이트의  Penn State World Campus다.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는 100년 동안 원격 교육을, 25년 동안 온라인 교육을 제공해 왔다. 월드 캠퍼스에는 펜실베이니아 주립대 캠퍼스 중 두 번째로 많은 20,000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학생 경험을 철저하게 지원할 수 있는 리소스를 갖추고 있다. 예정된 이벤트는 온라인 학습 탐색, 학업 성공, 재정 지원 및 학점 이전과 같은 주제에 관한 것이다. 학부생의 평균 연령은 30세이며, 많은 학생이 군 제대 군인이다. 학생들은 자신이 설계한 전공인 다학제 연구 학사 학위를 선택할 수도 있다. 펜실베니아 주립대 월드 캠퍼스는 미국 중서부 고등교육위원회의 인증을 받았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렇게 온라인 CC를 통해 4년제 대학으로 가는 학생들의 진로를 열어주고 있다. 그 방법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더 자세한 것은 미래교육연구소의 개별 상담을 통해 도움을받을 수 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이비리그 대학 편입으로 도전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