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커먼 앱 vs 코엘리션, 미국 대학 원서 뭐가 다를까


미국 대학에 원서를 제출하는 방식에는 일반적으로 2가지가 있다. Common App과 Coalition이다. 이는 대학 원서 제출을 간편하게 하는 두가지 플랫폼이다. 두 플랫폼 모두 지원 절차를 간소화한다는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지만, 여러 가지 면에서 차이가 있다. 


커먼앱과 코엘리션의 차이점을 이해하면 균형 잡힌 지원 목록에 있는 대학의 요구 사항과 자신의 선호도에 더 적합한 플랫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커먼 앱이란 ? 


그렇다면 커먼앱이란 무엇일까? Common Application 또는 Common App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대학 지원 플랫폼이다. 미국 및 해외 1,000개 이상의 대학에서 사용하는 Common App을 사용하면 하나의 중앙 집중식 지원서를 사용하여 최대 20개 학교에 지원할 수 있으며, 고등학생과 편입생이 이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다. 플랫폼에서 개인 정보 및 학업 정보를 제출하고 자기 소개서 프롬프트 중 하나에 응답한다. 이 정보는 지원하는 각 학교에 전달된다. Common App을 통해 개별 대학에서 요구하는 추가 자료를 제출할 수도 있다.  



■ 코엘리션이란 ? 


연합 지원서는 학생들이 여러 대학에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중앙 집중식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공통 앱과 매우 유사하다.신입생, 편입생 및 국제 지원자가 사용할 수 있다. 2023-24학년도 지원 주기를 기준으로 약 150개 대학이 Coalition 앱을 사용하며, 이 중 상당수는 Common App도 사용한다. 연합 지원서는 역사적으로 소외된 학생들이 대학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회원 학교는 이 사명에 부합한다. 즉, 학비, 필요 기반 재정 지원 및 졸업률과 관련된 특정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엘리션  가이드를 참조하면된다.  



■ 코얼리션과 커먼 앱의 주요 차이점은 무엇인가? 


두 플랫폼 사이에는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특히 두 플랫폼을 모두 사용하는 학교에 지원하는 경우 두 플랫폼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플랫폼의 주요 차이점을 알면 자신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두가지 플랫폼 외에 대학 개별 원서를 사용하는 경우


MIT와 UC, 그리고 텍사스 계열 대학 등은 공통 원서나 연합원서를 사용하지 않고 개별 대학 원서 양식을 사용한다. 



<미래교육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대학 레귤러 지원 놓쳐서 후회중이라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