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대학 소수인종 특혜가 사라진 후...


 [특혜 및 특례의 변화와 인성 EC를 통한 자기만의 색깔 보여주기]


지난 2023년  6월 미국 대법원의 결정에 따라 소수 인종에 대한 특혜 Affirmative Action이 없어졌다.


또한  포모나, MIT, 엠허스트 대학들을 포함한 몇몇의 대학이 Legacy admission(동문 자녀 특혜)를 없앴고, 이런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분위기와 트랜드 속에서 어떻게 합격 가능성을 높일까? 이에 대한 해답은 이미 하버드대학이 제시하고 미국 150개 이상의 대학과 고등학교가 동의한 Turning the Tide에 있다. 



학생들은 본인의 성장배경과 경험에 대한 다양성을 대입원서에 녹여내는것이 더 중요하게되었다. 한마디로 EC가 더 중요해졌다는 것이다. 이 EC의 배경과 스토리를 입시원서에 담아내는 것이다. 그런데 아직도 많은 학부모들은 리서치와 경시대회에 시간과 노력을 쏟고 있으니 답답한 일이다. 



완전히 방향을 잘못잡고 있는 것이다. 왜? 그런 업체들의 가스라이팅에 세뇌됐기 때문이다. 지원 대학 갯수가 늘어나고 대학 지원자수가 대폭 증가하는 추세에서, 어떻게 본인의 학업능력 및 특별활동 이력을 퍼스널 스토리에 적용하는지가 성공적인 대입의 열쇠가 되겠다.  



미래교육연구소가 반복해서 EC의 인성 부분/Character & Persoal Qualties를 강조하는 이유가 그렇다. 



[이강렬 박사의 EC 소그룹 유료 특강 안내]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아이비리그 등 최상위권 대학 진학에 필수적인 EC,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에 대한 줌 특강을 실시합니다. 참가를 원하는 분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1. 주제: 미 최상위권 명문대 이런 EC를 원한다.


2. 일시:  2024년 5월 18일(토). 오전 10시 ~


3. 비용:  9만원


4. 참여방법: 


1) 등록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YmVBh5kDTzbRRUl_LTihB8gyqttDTw6EWtTbAg0NMc9GItg/viewform


2) 카카오 채널 = http://pf.kakao.com/_Qhexmxl/chat


5. 문의: 전화 1577-6683 02) 780-0262 


6. 기타: 참여 링크는 신청자 입금 확인 후 메일 혹은 카톡으로 제공.학생 이름으로 입금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얼리 지원이 중요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