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MIT, 하버드, 예일 대학이 요구하는 토플 점수는?


하버드 토플 공식 요구 안 해
예일 100점
MIT 공식 요구 점수 90점




이제 원서를 써야 하는 11학년들 가운데 토플 점수를 확보하지 못해 쩔쩔매는 학생들이 있다. 물론 이 학생들 가운데는 SAT, ACT 점수도 제대로 확보하지 못한 학생들이 많다. 이번 여름까지 기다리기에는 너무 긴 시간이다. 그래서 어떻게 토플 공부를 할 수 없을까 고민하는 학생과 그 학부모들이 많다.


미국 대학들이 요구하는 토플 점수는 대학마다 다양하다.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100점을 요구한다. 예를 들어 예일, 컬럼비아 대학들은 100점을 요구한다.


그렇다면 하버드는 몇 점을 요구할까? 


하버드 대학은 토플 점수를 공식적으로 요구하지 않는다. 최소 요구 점수가 없다. 그러나 하버드 대학에 가려면 적어도 100점 이상은 있어야 하지 않을까?





그렇다면 MIT는 토플 몇 점을 요구할까?


의외로 낮은 90점이다. 거의 모든 아이비리그급 대학들이 토플 100점을 요구하는 데 비해 MIT는 비교적 낮은 토플 성적을 요구한다.


그러나 좀 더 깊이 들어가 보면 MIT는 각 섹션 별로 23점, 그리고 최소 100점이면 좋겠다는 뜻을 밝히고 있다. 결국 100점인 셈이다.





일반 주립대학들은 얼마일까?


UC 버클리는 80점, UCLA 83점, 미시간 대학 100점, 위스콘신 대학  80점 등등이다. 그러나 주립대학 분교로 가면 61점을 요구하는 대학도 있다.



■ 스카이프를 통한 원격 토플 강의


미래교육연구소 협력 업체인 김재현 토플은 각 학생들이 지원하려는 대학의  토플 기준 점수를 확보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스카이프 통한 원격 강의를 제공한다. 여름에 국내에 들어와 토플 준비를 하기에 촉박한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다. 김 원장은 서울대와 USC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10여 년 이상 토플 강의를 한 명강사다. 김재현 스카이프 토플 강의는 혼자 토플 공부를 하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추천을 한다. 미래교육연구소 전화 1577-6683으로 연락을 하면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대학 서머 캠프, 명문대 진학에 도움이 되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