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 점수, 미국 대학 입시에 얼마나 중요할까?

IB 성적 중요하지만, Predicted 점수 자체는 결정적 요소 아냐



"저는 IB 과정을 공부하는 11학년 학생 학부모입니다. 아이가 이제 내년에 미국 대학에 지원을 하는데, 프레딕 점수가 중요한가요? 홍콩이나 영국 대학을 갈 경우 프레딕 점수를 제출하고 나중에 정식 시험 점수를 제출하는 것으로 압니다."


미국 대학의 IB Predicted 점수 관련 정책을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Predicted 점수 요구 여부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부분의 미국 대학은 공식적으로 Predicted 점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일부 대학은 참고자료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학 입시에서 Regular Decision보다 Early Decision/Action에서 더 중요하게 고려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입시 평가에서의 비중은 어떨까요?


IB 성적은 중요하지만, Predicted 점수 자체는 결정적 요소가 아닙니다. 이보다 더 중요하게 보는 요소들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과 같은 것입니다 .


IB 과목 선택의 난이도

실제 11학년까지의 IB 성적

전반적인 학업 성취도

표준화 시험 점수(SAT/ACT)

과외활동

에세이

추천서


그렇다면 미국 대학들이 IB 프레딕 성적을 어떻게 실제 활용을 할까요?


가장 먼저 대학은 학생의 학업 잠재력을 평가하는 여러 지표 중 하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장학금 심사 과정에서 참고자료로 사용될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조건부 합격시 최종 IB 점수 요구조건 설정에 활용합니다.


따라서 Predicted 점수에 지나치게 염려하기보다는, 전반적인 학업 성취도와 다른 입시 요소들을 균형있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교육연구소>


지금 바로 미래교육연구소에 문의하세요!


전화: 1577-6683, 02)780-0262

이메일: tepikr@gmail.com


카카오톡 채널: http://pf.kakao.com/_kxbQUxb/chat




KakaoTalk_20231114_093920636_02.jpg

#IB공부 #IBPredicted #미국대학입시 #아이비리그 #IBStudent #미국유학 #대학입시 #해외대학 #IB점수 #미국명문대 #PredicedScore #IBDiploma #미국대학준비 #IBProgram #국제학교 #유학준비 #미국대입 #해외입시 #국제학교입시 #IBHighSchool

keyword
작가의 이전글영어 전공하고 학비 무료 독일 대학, 지금의 기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