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가장 합격하기 어려운 미국 대학 100개



미네르바 대학 1위 2%, 커티스 음대 2위로 4%
10위 내 아이비리그 대학 4개
非 아이비리그 중 스탠퍼드, MIT, 칼텍이 낮아




미국 대학들 가운데 가장 합격하기 어려운 대학은 어딜까?


많은 사람들은 「아이비리그 대학」 이라고 말을 할 것이다. 틀리지 않다. 미국에서 가장 입학하기 어려운 대학 10개 가운데 4개가 아이비리그 대학이니까. 그러나 나머지 6개는 아이비리그 대학이 아닌 다른 대학이다.


미국 대학 가운데 가장 합격하기 어려운 대학은 미래의 대학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미네르바 대학'이다. 이 대학의 합격률은 2%다. 미네르바 대학에 대해서는 여기 https://www.minerva.kgi.edu/ 를 보면 된다. 


두번째로 입학하기 어려운 대학은 역시 아이비리그 대학이 아닌 커티스 음대다. 합격률은 4%다. 그 다음이 하버드 대학으로 5%다. 


10위까지 대학 가운데 아이비리그 대학은 하버드, 프린스턴, 예일, 컬럼비아 대학이다. 


비(非) 아이비리그 대학 가운데는 스탠퍼드, MIT, 줄리어드, 칼텍이 있다. 


리버럴 아츠 칼리지 가운데는 포모나 칼리지가 8%로 공동 10위다. 미 해군 사관학교도 합격률 8%의 입학하기 어려운 대학으로, 공동 10위다.



<미국 대학 가운데 합격률이 낮은 대학 리스트> - 자료 출처 유에스 뉴스 https://www.usnews.com/best-colleges/rankings/lowest-acceptance-rate












매거진의 이전글 새롭게 떠오르는 미국 명문 대학, 뉴아이비리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