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미국 공립 교환학생 가려면 어떤 영어 시험이 필요한가?



슬렙 폐지 되고 ELTiS로 대체
읽기와 듣기 50문항으로 구성




문: 저는 중학교 3학년으로 미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너무 참여하고 싶습니다. 부모님께서도 허락을 하셨습니다. 이제 잘 준비해서 떠나기만 하면 됩니다. 영어 시험을 보아야 한다고 하는데 어떤 시험을 보아야 하나요? 토플? SSAT? 슬렙? 어떤 것인가요?



답: 몇년전까지는 슬렙 테스트를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시험에 폐지 됐습니다. 이에 따라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하려는 학생들은 ELTiS시험을 보아야 합니다. 이 시험을 요구하는 학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엘티스 시험은 미국 교환학생 협의회(CSIET)에서 채택한 시험입니다. 이 시험은 다음과 같이 구성돼 있습니다. 듣기 24문항, 읽기 26문항 등 총 50문항이며 시험 요소 시간은 약 70분 입니다. 


이 ELTiS 시험은  English Language Test for International Students의 준말입니다. 과거에 보던 슬렙시험보다는 훨씬 더 학교 생활과 밀접하게 구성돼 있습니다. 일부 미국 사립학교들에서도 이 시험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달리 조기 유학을 가려는 학생들도 이 시험을 통해 영어 성적을 평가받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미국 공립 교환학생 프로그램, 장점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