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캐나다 유학의 장점



기회가 많고, 학비가 저렴하고, 인종 차별이 없고 안전




캐나다 유학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많다. 조기유학에서부터 대학까지.


오늘은 캐나다 교육 당국이 이야기하는 캐나다 유학의 장점에 대해 알아 본다.


캐나다는 무한한 가능성이 있는 땅이다. 매년, 거의 50만 명의 국제 학생들이 캐나다를 그들의 유학 대상지로 선택한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많은 국제학생들이 캐나다를 선택하나? 그 이유는 캐나다에 살고 일하고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캐나다에서 공부한다는 것은 미래에 대한 투자라고 말할 수 있다. 결국 캐나다 교육은 취업과 사업 기회, 그리고 공부를 마친 후의 머물 캐나다 생활의 문을 열어준다. 캐나다의 대학 학위와 대학 졸업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캐나다 학교의 수업료는 영어권 국가에서 비교적 낮은 수준이다. 캐나다의 활기찬 연구 공동체도 큰 장점 가운데 하나로 꼽을 수 있다.


"캐나다에서 공부하는 국제학생들은 캐나다인들이 누리는 모든 자유를 누릴 것"이라고 캐나다 교육 당국은 말하고 있다. 물론 필자는 냉정하게 북미주에서 미국과 캐나다 어디를 택할 것인가라고 묻는다면 서슴없이 미국을 우선으로 선택할 것이다. 그러나 캐나다로 유학 대상국을 정해야할 이유가 있는 학생들도 분명있다. 캐나다를 그냥 좋아하는 학생들도 있고, 비용 때문에 선택하는 학생들도 있고, 인종 차별이 없어서 선택하는 사람도 있다.


캐나다에서 공부해야 하는 주요 이유에 대해 캐나다 정부는 이렇게 선전하고 있다.


"캐나다는 일관되게 세계 최고의 국가들 중 하나로 손꼽히며, 삶의 질이 높고,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캐나다를 유학지로 선택한 국제학생들이 캐나다의 크고 활기찬 도시들 중 하나에서 공부하기로 선택하든, 아니면 따뜻하고 환영받는 공동체의 작은 캠퍼스에 정착하기를 선택하든, 캐나다에서 보낸 시간을 삶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시기로 여기게 될 것이라고 캐나다 교육관계자들은 말한다. 캐나다 유학은  캐나다에서 직업을 잡고 미래를 열어가는 기회를 제공한다. 캐나다의 자연환경에서는 아름다운 4계절, 활짝 열린 공간, 풍부한 야생동물, 문화의 다양성, 깨끗한 환경 그리고 믿을 수 없을만큼 높은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다고 교육 당국은 홍보하고 있다.


왜 캐나다 유학인가? 다음 6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1)You’ll learn with the best and brightest

2)We’ll welcome you with open arms

3)Our quality of life ranks highest in the world

4)We’ll set you on the path to a promising future

5)The cost to study and live here is affordable

6)We’ll offer you an experience like no other


■ 미래교육연구소 캐나다 유학 컨설팅


미래교육연구소는 미국 뿐 아니라 북미주에서 캐나다와 아시아의 홍콩-싱가포르, 유럽의 독일-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여러 나라 대학 지원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다.


최근 캐나다의 경우 조기유학을 선화하는 학부모들이 많다. 부모와 자녀의 동반 유학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미국은 현실적으로 어머니와 어린 자녀의 동반 유학이 불가능하다. 그러나 캐나다는 얼마든지 가능하다. 대학보다 조기유학의 최적지라고 말할 수있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캐나다의 조기유학에서부터 대학 진학까지 전 과정을 컨설팅해 주고 있다. 밴쿠버의 미래교육연구소의 지사가 현지 적응에서부터 세심하게 도와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국내 국제학교 교사, 이대로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