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2020년 1월 학기 … 코넬대 학생 1학년 모집



많은 주립대학 1월 학기 지원 가능
LAC는 거의 안 뽑아




미국 대학 학기는 9월이 정규 학기이고 1월은 보충적 학기다. 그러나 학생들 가운데는 9월 학기가 아닌 1월 학기로 가려는 학생들이 있다.


1) 한국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미국 대학으로 유학을 떠나려는 학생들

2) 2019년 가을 학기 미국 대학 지원에 실패를 하고 내년 9월까지 기다리지 않고 곧바로 1월 학기에 가려는 학생들


위와 같은 학생들이다. 다만 염두에 두어야 할 것은 1월 학기 모집 인원이 9월 학기 모집 인원보다 적다는 점이다. 


우선 아이비리그 대학 가운데 1월 학기에 학생을 모집하는 대학은 코넬 대학 뿐이다. 다른 아이비리그 대학들은 9월 학기에만 학생들을 모집힌다.


주립대학 가운데서도 1월 학기 모집을 하지 않는 곳이 있다. 따라서 내년 1월 학기로 미국 대학을 가고 싶은 학생들은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지원 가능 여부와 지원 마감일을 점검해야 한다.


또 한가지 주의해야할 것은 리버럴 아츠 칼리지(학부 중심대학)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LAC의 경우 거의 1월 학기 모집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알아야 한다. 100여개 대학 가운데 서너 개만이 1월 학기 입학을 받아주고 있다.


따라서 이 부분은 유능한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이러저런 이유로 내년 1월 학기에 미국 대학으로 진학하려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국 대학 입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https://youtu.be/TexpuVWR3YQ









매거진의 이전글 7-8학년 성적, 대학입시에 반영 안 되지만 중요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