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드론·무인 항공기 전공에 대한 잘못된 정보들



일부 대학 이야기를 전부처럼 소개하면 안돼
앰브리리들 플로리다 캠퍼스는 국제학생에게 제한 두지만 다른 곳은 문제 없어




최근 필자는 4차 산업 혁명과 함께 각광을 받고 있는 드론과 무인 항공기 전공에 대한 정보를 블로그에 올렸다.


참고로 https://blog.naver.com/josephlee54/221530498705를 보면된다.


그런데 어떤 학부모님이 어느 유학원이 올린 정보의 URL를 주며 "앰브리리들 대학(embry riddle aeronautical univ) 홈페이지에 가보면 국제학생은 드론과 무인 항공기 전공을 못하게 한다는데 우리 아이는 미국 시민권자가 아니라 전공을 못하는 게 아닌가요?"라는 글을 올렸다.


필자는 부모님이 주신 URL를 타고 들어가봤다. 


일부는 맞고 일부는 틀렸다. 즉 앰브리리들(embry riddle aeronautical univ) 플로리다 캠퍼스는 드론과 무인항공 전공에 국제학생을 받아주지 않고 있었다. 이 유학원이 이를 적시한 것은 맞다. 그러나 일부분이다.


다른 무인 항공, 또는 드론이 개설된 많은 미국 대학들은 국제학생의 입학을 전혀 막고 있지 않았다. 홈페이지에도 그런 규정이 없고, 직접 편지를 보내서 확인해도 문제가 없었다. 정보, 특히 교육정보는 정확해야 한다. 부분을 전체로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 꼬리를 보고 전체 몸통이라고 말하면 안 된다.


앰브리리들 플로리다 캠퍼스가 국제학생들에게 입학의 제한을 둔다고 모든 무인 항공기 전공이 국제학생을 받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요즘 문제가 되고있는 가짜 뉴스, 여기서는 가짜 정보가 될 것이다. 미래교육연구소는 어떤 경우에도 올바른 정보만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 그리고 늘 확인하고 또 확인하고 있다. <미래교육연구소>










매거진의 이전글 무인항공기 조종 전공 - UAV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