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개관
하비 머드 칼리지(Harvey Mudd College)는 캘리포니아 주 클레어몬트에 있는 사립 리버럴 아츠 칼리지로, 공학과 수학 전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1955년에 설립된 이 학교는 미래의 과학자들과 기술자들을 교육시키는 데 있어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늘날 하비 머드는 뛰어난 교양 교육과정과 결합된 최고의 STEM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하비 머드의 학생수는 몇백명에 불과하다. 학생들은 친밀한 공동체를 즐긴다. 하비 머드는 포모나, 클레어몬트 맥케나 등 클레어몬트 대학 컨소시엄의 5개 학교 중 하나이다.
■ 어드미션
이 대학에 합격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합격률은 13%다. 합격자의 SAT점수를 보면, 50%가 1420-1580점을 받았다. ACT는 32-35점이다.
아쉬운 것은 국제학생들에게 재정보조를 주지 않는다는 것. 따라서 학비 5만 4347달러를 모두 부담할 수 있어야 한다.
■ 미래교육연구소 컨설팅
미래교육은 리버럴 아츠 칼리지 지원을 적극 추천한다. 한국인들은 잘 모르고 있지만 미국의 학부 중심 리버럴 아츠 교육에 대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하비머드는 재정보조를 주지 않지만 다른 리버럴 아츠 칼리지는 많은 재정보조를 준다. 즉 수준 높은 교육과 장학금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것이 리버럴 아츠 칼리지다.
미래교육연구소는 그동안 리버럴 아츠 칼리지에 많은 학생들을 보냈다. 따라서 많은 노하우가 축적돼 있다. 상담 또는 컨설팅을 원하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 또는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