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9학년, 미국 명문대 이렇게 준비해야 한다



미 명문대 진학 준비, 9학년도 빠르지 않다



◆ 9학년 때 해야 할 일들


1. 12학년 때까지 고교 전반적인 플랜을 짜야 한다.


미국대학에 입학하기 위해 고등학교에서 어떤 과목을 들어야할 지에 대해 충분히 면밀히 검토해야 한다. 9학년부터 제대로 이 과목들을 이수해야 한다.


현재 자신이 다니는 학교에서 어떤 수준의 어떤 과목들을 제공하고 있는지에 대해 검토하고, 본인이나 부모가 하기 어려울 때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 것이다.


2. 수준 높은 도전적 과목들을 이수하기 시작한다.


적어도 매 학기에 5개 이상의 확실한 과목을 들어야 한다. 이 과목들에는 영어(language arts), 수학, 과학, 사회과학, 제2외국어 그리고 예술과목이 포함되어야한다. 그리고 최우수 학점을 받도록 노력해야 하고,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3. SAT Subject Tests를 위한 과목을 준비해야 한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SAT Subject Tests 를 11학년 때 보기 시작한다. 그러나 그것은 옳은 선택이 아니다. 가능하면 그 과목의 수강이 끝난 시점에 보는 것이 가장 좋다. 아직 그 과목에 대한 생생한 기억이 있을 때 보아야 점수가 높게 나온다. 예를 들어 세계사나 Biology E/M, Chemistry and Physics 등이 그 예다.



4. 가능한 많이 읽고 쓰기를 하라. 그게 최고의 공부방법이다.


학교에서 내주는 숙제를 넘어서서 읽고 써야한다. 그래야 발전이 있다. 책과 잡지를 읽어라. 그리고 글쓰기 실력을 높이기 위해 블로그를 만들어 글을 올리던지 학교 저널에 기고를 하라. 그보다 좋은 글쓰기 연습은 찾기 어려울 것이다.


■ 미래교육연구소 종합관리 컨설팅 안내


9학년은 미국 대학 입시를 본격적으로 준비하는 시기다. 첫단추를 잘 꿰어야 옷 맵시가 나는 것처럼 이 시기를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대학입시 결과가 달라진다. 최근 미국 대학 준비 트렌드에 따르면 준비 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미국 명문 대학 준비는 8학년도 빠르지 않다고 말을 한다. 미래교육연구소는 9학년들을 대상으로 미국 대학 준비를 위한 종합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그 비용은 한과목 과외비용에 불과하다. 매우 저렴하다.


미래교육연구소는 학생의 수강 신청부터 SAT 시험 준비 전과정, 학생에게 맞는 봉사활동 플랜 짜주기, 에세이 쓰기 등 전과정의 로드맵을 짜주고 액션 플랜을 실행하도록 도와준다. 미래교육은 9-11학년들을 위한 종합관리를 해주고있다. 상담 및 신청은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미래교육연구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