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재훈 Sep 19. 2017

한걸음


-
앞이 하나도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나는 두가지를 배웠다
-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에 귀기울이는 방법
하나는 내 마음의 소리에 집중하는 방법
-
감사하게 이 두가지를 통해
나는 내 또래들과 조금 다른 생각을 가지고
조금 다른 삶의 방향을 정했다
-
책을 읽으며 성공에 대한 기준이 바뀌었다
그리고 새롭게 정의된 나만의 성공에 대한 가치관을 따라
살아내기 시작했다
-
나를 위한 삶이 아닌 우리를 위한 삶
함께 성장했고 함께 걸어나갔다
-
단순히 열심히 사는 삶
목적없이 달리기만 하던 삶에서
Vision을 따라 인생을 디자인하고 설계하는 삶으로 바뀌었다
-
2015.5.1
여러가지 힘든일이 겹쳤다
결단을 해야만하는 날이었다
-
1000일 Project를 시작했다
2018년 1월 24일까지 얼마 안남았다
많은 것이 변했다 정말로
-
올해가 104일 남았다
많은걸 또 할 수 있을 것 같다
-
위워크에서 아침을 맞이했다
날이 흐리다
하지만 저 구름뒤에 밝은 태양은 분명히 있다
-
앞이 보이지 않는다해도
걸어가다보면 밝은 태양이 보일 것이다
-
이렇게 확신하는 이유는 30년을 채 살지 못한 경험에서 깨달은 것이 아니라
1000권의 가까운 책을 읽으며 수많은 사람들의 삶을 보고 내린 결론이다
-
날이 흐린 오늘 아침같은 상황을 우직하게 이겨나가기 위해 나에게 필요한건 특별한게 아니다
하루를 시작하며 말씀을 묵상하는동안 마실
시원한 물 한잔, 두유를 반쯤 섞은 따듯한 원두커피 한잔.
-
그리고 언제든지 나와 걸어갈 동역자들
-
충분하다
-
거기에 나의 마음을 누군가에게 나눠줄
약간의 시간과 글솜씨만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구
-
#한걸음이면돼
#오늘도굿모닝
-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시편 1:2~3
-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의 걸음을 인도하시는 이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9
-
#아멘

매거진의 이전글 인생은, B와 D사이에 있는 C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