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재훈 Oct 25. 2017

장미가 소중한 이유

<장미가 소중한 이유>

-

십자가 조명만 켜진 본당에서

의자에 앉아 조용한 마음으로 기도를 하다보면 많을걸 묻는다

삶에 대해서

하루에 대해서

지금 이 순간에 대해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 대해서 생각이 많은 요즘

-

이런 저런 질문과 기도를 하다 나에게 질문한다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

-

예수님은 크게 세가지 사역을 하셨다

Preaching, Teaching, Healing

-

사람들에게 설교를 하셨고

제자들을 가르치셨고

아픈 사람들을 치유하셨다

-

나는 과연 예수님처럼 할 수 있을까

지금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중인가

-

Preaching

설교가 목사님이 하시는게 아니라면

말씀을 전하고 그 말씀을 통해 받은 은혜를 전하는거라면

조금씩은 잘 하고 있는 것 같다

더 풍성하고 생동감있는 말씀을 전하기위해

나는 삶으로 열심을 다해 살아내려고 노력중이다

-

Teaching

누구를 가르칠만큼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내가 많은 돈과 시간을 들여 배운것들(바인더, 독서법, 글쓰기)을

주변에 조금씩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내게 가장 소중한 복음도

우리 고등부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있다

-

Healing

힘든 사람들 마음이 아픈 사람들

그들의 이야기를 귀기울여주고

그냥 내 이야기를 하면 나도 그들도

힐링을 하고 힐링이 된다

가장 많이 성장하고 싶은 부분

-

나의 하루는 예수님이 살아내신 삶처럼

그렇게 살아가고 있는가?

-

오늘 하루라는 조각과 퍼즐이

하나, 둘 쌓여갈 때

내 인생이라는 큰 그림은

예수님의 삶과 얼마나 많이 닮아있을까?

-

정도의 차이, 깊이의 차이는 있지만

하늘 나라에 가기 전 나의 삶을 되돌아봤을때

예수님의 모습과 가까운 모습을 보고싶어

오늘 하루라는 조각을 정성들여 만들어가는중이다

-

지금까지도 많았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고난이 있고 선택의 순간이 있을 것이다

-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방향을 정하고 선택을 할 때

내 삶이 예수님의 조각을 닮아가기 위해 믿음으로 걸어가야겠다

-

나를 믿는 자는 내가 하는 일을 그도 할 것이요 또한 그보다 큰 일도 하리니

요한복음 14장 12절

-

언젠간 이 말씀처럼 나도 예수님처럼

귀한 사람이 될 수 있겠지

그렇게 해야지 꼭

-

-

어린 왕자에 이런 말이 나온다

-

“네 장미가 소중한 이유는

네가 장미를 위해 들인 시간 때문이야.”

-

내 삶이 소중한 이유는

내가 닮고 싶은 예수님처럼 되기 위해

내 삶을 가꾸려고 오늘도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기 때문이다

-

오늘도 소중한 이 하루를

행복하게, 누구보다 감사한 마음으로

잘 살아내야지

-

-

매거진의 이전글 <겸손이라는 사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