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케팅도 데이터로
프랭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나서 프랭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도 많이 생겼지만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문의도 많아지고 있다.
블로그 대행을 하지 않는 우리는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컨설팅을 해주거나 광고비를 효과적으로 집행하고 있는지 피드백을 해준다.
우리 말고도 이렇게 광고비를 제대로 사용하는지 대행업체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지 컨설팅을 해주는 몇몇 회사와 프리랜서들을 만나서 얘기해보면 마케팅 시장에 너무 거품이 많다는 얘기를 자주 하곤 한다
법률사무소, 병원 등 전문직종에서의 바이럴 마케팅은 예산이 최소 몇 백에서 몇 천만 원 단위이기 때문에 돈이 새는 구멍이 정말 많다.
(이런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 프로그램은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다)
실제로 얼마 전에 아는 대표님이 컨설팅을 의뢰하셔서 프랭크 프로그램을 통해 확인해봤다
월 천만 원 이상의 예산을 블로그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던 회사였다. 절반에 가까운 포스팅이 노출이 되지 않고 있었다. 블로그 마케팅을 시작한 지 몇 달이 되었다고 하셨으니... 아쉽다 못해 가슴이 약간 쓰리기도 하다.
블로그 업체에서 진행하는 마케팅은 보통 배포형과 월보장형으로 나뉜다. 배포형은 몇만 원 선에서 브랜드나 상품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포스팅이다. 월보장형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되는 조건으로 배포형의 몇 배의 달하는 가격을 요구한다.
마케팅 대행업체에 믿고 맡기지만 실제로 그 믿음을 저버리는 경우가.. 조금 많다. 매일 상위에 노출되었는지 광고주가 확인할 수도 없고 대행업체에서 보내주는 마케팅 보고서만 보고 믿자니 뭔가 아쉽다. 단순한 블로그 포스팅이지만 몇 만 원, 몇 십만원의 포스팅이 한 두 개가 쌓이고 여러 프로젝트가 진행되다 보면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이다. 금액은 둘째 치더라도 제대로 된 마케팅 효과를 얻기 위해선 마케팅 집행에 대한 피드백이 필수다.
이제는 블로그 마케팅도 똑똑하게 해야 할 시대인 것 같다.
손으로 키워드를 입력하고 포스팅 순위를 확인하던 작업은 이제 그만하세요
프랭크는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순위 확인 프로그램입니다.
자신의 포스팅이 상단에 노출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