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재훈 Sep 21. 2018

팬인가 제자인가

말 뿐인가, 삶까지 나아갈 것인가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자신의 인생을 위해서

자신의 꿈을 위해서

-

누구보다

치열하게

독하게

죽기 살기로

살아간다

-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은 어떤가

예수님을 주님이라 부르며

하나님을 아버지라 부르지만

-

우리 삶에서 하나님이 주인 되는 순간은 많지 않다

-

우리 삶의 주인을 내가 아닌 하나님으로 바꾸는 과정은 쉽지 않다

-

다 버려야 한다

-

-

강원도 인제 산골짜기에서 근무하던 한 장교는 죽고 싶었다

진지하게 

정말 살기 싫었다

-

그러다 기도하며 책을 읽게 되었고 

마음을 바꿨다

-

살기로 결심했다

그리고 제대로 죽기로 했다

-

하나님의 뜻대로 살기로 결심했고

나의 모든 욕심은 십자가에 못 박아 제대로 죽기로 마음먹었다

-

너무 열심히 살아서 건강이 안 좋아진 적도 있다

그래도 좋았다

-

“이러다 죽으면 천국 가서 칭찬 듣겠지 뭐”

-

이런 생각으로 살았다

-

한 사람이 죽으니깐 많은 생명이 살아났다

잠을 줄여가며 책을 읽어서 병사들이랑 독서모임을 했다

-

전역 날짜만을 바라보던 우리는 

그곳에서 희망을 바라보기 시작했다

-

군대에서 독서 모임을 한다는 소문이 퍼져 

여기저기서 강의를 해달라는 연락이 왔다

-

인제에 있는 전투부대가 모인 자리에서

군생활을 최소한 5년 넘게 한 간부들 앞에서도

군지사 27개 예하부대 독서코칭 담당 간부들 앞에서도

-

어떤 연대장님은

군대에서 중위가 이렇게 강의하는 거 처음 봤다고 칭찬도 해주셨고

-

어떤 분은

혹시 크리스천이냐고 물어보셨다

-


-

너무 감사하고 기뻤다

-

사람들이 기독교를 욕하는 이유는 따로 있다

그들이 하나님을 싫어해서가 아니다

-

하나님을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하나님을 싫어해서 욕을 하겠나

-

그들이 욕하는 이유는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사람들이

그런 사람들의 삶에서 하나님의 모습이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

그리스도의 향기가 나지 않기 때문이다

-


복음은 귀한 것이다

거룩하고 감사하고 값없는 은혜이다

-

그걸 전하는 우리도 그래야 한다

하나님을 말씀하셨다

-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

영어성경에는 심지어 이 표현이 perfect라고 나온다

-

곧 추석 연휴다

많은 사람들이 추석 선물을 보내곤 한다

-

귀한 과일, 생선, 선물들 

비닐 포장지에 싸서 주지 않는다

-

고급스러운 상자에 담아

알록달록 깔끔한 보자기에 담는다

-

내용물에 걸맞은 포장지를 사용한다

-


우리는 하나님이 이 세상에 보내신 편지다

편지에 담긴 내용에 걸맞게 살아내야 한다

-

하나님을 제대로 맛본 사람들이

맛을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한다

-

크리스천으로 세상에서 사는 거

-

힘들다

어렵다

쉽지 않다

-

맞다

-

넘어지고 실패하고 깨져야 한다

-

어떤 설교에서 이찬수 목사님이 이런 말씀을 하셨다

-

한국 교회는 간증이 아니고 성공사례 모음이라고

하나님의 길을 따르다 실패한 사람들의 이야기는 없고

오직 성공했다, 잘 됐다, 올라갔다, 합격했다 이런 이야기뿐이라고

-

잘되는 것, 형통하는 것도 맞지만

실패를 부끄러워하지 않고

복음을 위해서 핍박받는 걸 자랑스레 여겨야 한다

-

성경에서도 하나님이 의를 위하여 해를 받는 자에게 복을 주신다고 했다

-


피곤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쉴 수 있지만 말씀을 읽고 예배의 자리로 나가는 것

나의 삶을 다른 누군가를 돕기 위해 나눠주는 것

-

작은 행동이 변하면 내가 변하고

내가 변하면 주변이 변한다

복음의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나는 물론 주변을 변화시킬 선한 영향력 정도는 가져야지

-

그게 예수님이 말한 좁은 길이고

그게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의 삶이다

-

당신은

겉으로만 흉내내고 감동받는

팬입니까

-

삶으로 살아내는

제자입니까

-

-



매거진의 이전글 조금은 천천히 가도 되지 않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