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의 길 : 두려움을 설레임으로》
주저하지 않고 나아가기 위하여
by 생각하고 배려하는 지혜 혜윰 Dec 29. 2024
《예술가의 길 : 두려움을 설레임으로 바꿀 수 있다면》
● 두려움 때문에 주저하고 용기내지 못하는 경우가 자주있다. 어떤일을 하더라도 막상 사람을 상대하거나 난관에 부딪히면 앞으로 나아가기가 힘들다. 그런데도 멈추지 않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사람들이 있다.
● 두려움이라는 감정은 불확실한 것을 신중히 접근할 수 있도록 사전에 경고하는 장치로써는 훌륭한 역할을 하지만 성장에 있어서는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분명 나아가고 있다고생각했는데 막히거나 답답한 생각이 든다면 자신이 무엇인가를 두려워하고 있지는 않은지 생각해보자.
● 삶과 업을 예술로 승화시키는 과정에서 두려움을 설레임과 선물로 전환시킬 수 있다면 우리는 내일의 약진에 주저함이 없게 될 것이다.
"수많은 레스토랑 직원들이 진정한 직원으로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지 못한 것은 무엇 때문일까? 나는 두려움 때문이라고 생각 한다. 사람들은 이런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조차 두려워한다. 예술에 대한 두려움, 남들의 비웃음에 대한 두려움, 어떤 일을 하기 위해 홀로 일어서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하지만 새로운 경제 시스템에서는 이런 두려움에 맞서야 한다. 그리고 두려움을 가차 없이 밀어낼 만큼 용감한 사람들, 예술을 창조하고 예술을 나누어줄 만큼 관대한 소수의 사람들이 더 많은 혜택을 얻게 될 것이다."
_책 린치핀, 세스고딘
#린치핀 #세스고딘 #박정완 #책 #독서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