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마블과 DC, 어떤 영화를 더 선호해요?

단순한 재미 vs 복잡한 몰입, 당신의 영화 취향은?

by Jeoney Kim

여러분은 Marvel과 DC 영화 중 어떤 쪽을 더 선호하시나요?


저는 Marvel 영화를 좀 더 좋아하는 편이에요.
누구나 자신만의 선호 기준이 다 다르잖아요. 생각이 다르면 기준도 당연히 다양할 수밖에 없겠죠.


그럼 제 기준에서, 제가 Marvel을 선호하는 이유를 조금 더 말씀드려 볼게요.


제가 생각하는 ‘좋은 작품’이란, 뭐라도 하나 생각할 거리를 던지는 작품이에요. 영화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도 마찬가지고요. Marvel 영화는 이런 걸 굉장히 잘한다고 생각해요. 거의 주특기라고 해야 할까요? (웃음)


제가 이걸 중요하게 생각하는 데는 이유가 있어요.


세상엔 ‘좋다’, ‘나쁘다’, 또는 ‘맞다’, ‘틀리다’로 간단히 나눌 수 없는 문제들이 정말 많잖아요. 그런 문제를 실제로 마주치면, 가장 먼저 드는 생각은 ‘회피’ 예요. 이건 내 일이 아니라고 여기고 싶은 순간이 있죠.


하지만 어떤 작품을 통해서 그런 문제에 대해 간접적으로라도 한 번쯤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갖는 건, 저는 꽤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반면, DC 영화는 선과 악이 굉장히 명확하게 느껴져요. 이야기 구조도 단순하고, 복잡하게 고민할 거리가 거의 없는 편이죠. 어쩌면 그런 면에서 “나는 복잡한 거 싫어. 단순한 게 좋아” 하는 분들에겐 DC 영화가 더 잘 맞을지도 몰라요.


여기까지 제 생각이었고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마무리하자면,

지금 내 상황이 좀 복잡해서 단순한 이야기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DC 영화를, 반대로 생각의 깊이를 키우고 싶어서 뭔가 생각해 볼 만한 소재를 찾고 있다면 Marvel 영화를 추천드려요.

keyword
작가의 이전글존중받는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