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종우 Peter Lee Nov 23. 2018

[번역] JavaScript 2018의 상태

The State of JavaScript 2018

원본 URL : https://medium.freecodecamp.org/the-state-of-javascript-2018-8322bcc51bd8

JavaScript 2018의 상태


Google은 20,000 명이 넘는 JavaScript 개발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그들이 우리에게 말한 것이 있습니다.




저는이 라인들을 러시아 위의 어딘가에 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저를 전세계 어디에서나 기꺼이 공중에 날려 기자들에게 알려서 JavaScript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 할 수있게하기 위해서입니다.


여러분이 저에게 묻는다면, 자바 스크립트 의 상태가 얼마나 대중적인지 , 그리고 자바 스크립트 생태계가 얼마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지에 대한 꽤 좋은 척도입니다 .


올해 다시 20,000 명이 넘는 JavaScript 개발자를 대상으로 그들이 사용하는 제품, 만족스러운 제품 및 배우고 싶은 제품을 파악했습니다. 그 결과 JavaScript 통계를 통해 고유 한 방식으로 통계 및 통찰력을 수집 할 수 있습니다.


results 결과를 확인하십시오.


... 또는 프로젝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올해의 새로운 기능


다크 모드




이전에 설문 조사를 본 적이 있다면 가장 먼저 알게되는 것은 새롭고 어두운 색 구성표 일 것입니다. 우리는 일을 조금씩 바꾸고, 차트를 더 많이 보이게 만들고, 아주 멋지게 보입니다.


개별 페이지


프런트 엔드, 백엔드 등과 같은 광범위한 섹션에서 라이브러리를 그룹화하는 것 외에도 각 라이브러리에 고유 한 페이지를 제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렇게하면 자신과 관련이없는 데이터를 쉽게 무시하고 사용하는 도구를 더 깊이 파고들 수 있습니다.


과거 데이터




설문 조사의 세 번째 버전이므로 지난 2 년간의 과거 데이터를 보여 드릴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고정 된 스냅 샷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경향을 파악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호불호




우리는 올해 도서관의 수가 적지 만 각 도서관에 대한 후속 질문을 요청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당신이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것을 사용하는 이유 를 묻습니다 .


CSS 없음


안타깝게도 올해 에는 CSS 섹션 이 없습니다 . CSS는 매우 광범위한 주제이므로 자체 설문 조사에 가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자바 스크립트에만 중점을두기로 결정했습니다.


더 많은 공유


설문 조사의 모든 차트에 대해 이미지 미리보기를 생성하여 소셜 미디어 또는 이메일로 쉽게 공유 할 수 있도록 추가 단계를 수행했습니다.


주요 추세


우리는 당신 이 전체 결과 를 체크 아웃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쩌면 당신은 서둘러 요 단지 그것의 요령을 원하십니까?


TL : DR : 올해는 그다지 변하지 않았습니다.


JavaScript "Flavors"


우리는 "맛"을 JavaScript로 컴파일 할 수있는 다양한 구문 및 언어 (예 : TypeScript)를 호출합니다.


그리고 TypeScript에 관해서는이 범주에서 확실한 리더입니다. 대부분의 장소에서 40 % 이상의 개발자가 사용했다고 말하면서 다시 사용하게되어 일부 국가에서는 비율이 50 %를 넘었습니다.




TypeScript 만족도  

프론트 엔드 프레임 워크


다음 은 프런트 엔드 라이브러리에 대한 개발자의 만족도와 보유한 사용자 의 수를 나타내는 차트입니다 .




프런트 엔드 프레임 워크 사분면 차트  

보시다시피 Vue가 확실히 도착하고 있지만 React만이 높은 만족도와 큰 사용자 기반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Angular는 많은 사용자를 자랑하지만 사용자는 너무 행복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영역


데이터 계층은 데이터를 전송하고 관리하는 데 사용되는 모든 기술을 그룹화합니다. 그리고 Redux가 원시 숫자의 측면에서 지배적이지만, 우리는 경향이 GraphQL과 Apollo와 같은 인접한 기술을 선호한다고 생각합니다.




데이터 영역 동향

물론 이론 상으로는 Redux와 GraphQL을 함께 사용할 수 있지만 실제적으로 조합은 결국 Apollo의 기본 상태 관리와 같은 GraphQL 관련 도구로 대체 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백엔드 프레임 워크 등을 통해 무엇이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 보려면 전체 결과를 읽어보십시오 !

스택

그것의 핵심에 간단한 정적 사이트 인 기술 스택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우리가 이야기하고있는 JavaScript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일이 결코 그렇게 간단 하지 않을 것임을 압니다 !



Typeform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


Google은 API를 통해 YAML 개요를 통해 설문 조사를 생성 할 수있는 자체 커맨드 라인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이는 신속하게 반복 작업을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되었습니다.



그런 다음


Elasticsearch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처리하고 표준화했습니다


.



생성 된 JSON 파일을


Gatsby



연결하여


사이트를 생성했습니다.


우리는 데이터


import

를로드하기 위해


Gatsby의 GraphQL 데이터 쿼리 기능과 평범한 옛 기능을 결합하여 사용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React에 대한


놀라운


Nivo.js


데이터 시각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모든 차트를 생성했습니다


.

호기심이 생기면 전체 프로젝트 를 GitHub에서 학습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니보

작가의 이전글 나는 회사에 충성할 것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