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원강 Jul 24. 2024

나는, 못

조원강시집 - 첫 번째 ,

나는 못입니다

그래서, 당신에게 박히지 못합니다 

나는 못했습니다

당신이 기르는 나무에는 못이 필요 없기에

나는 날카롭고 단단하지만 아무것도 못되었습니다     


여름 장마와 겨울 이슬을 머금고 

잘 자라난 당신의 나무 옆에서 

나는 꽤 녹슬어 이끼들 사이에 

내가 못이었었는지 못한 건지 생각해 봅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은 건지 

아무것도 하지 못한 건지     


당신이 심을지 모를 나무를 또 기다리

여기, 못이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엄마를 얼리는 꿈을 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