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이랑주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
1. 주제 색상을 정하라.
베스킨라빈스의 핑크색, 카카오의 노란색 등 주제 색상을 반복해서 보여주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각인시킬 수 있다.
2. 조명의 색온도를 조절하라.
조명이 하얗고 푸르면 색온도가 높은 것이고, 반대로 조명이 노랗거나 붉으면 색온도가 낮은 것이다. 촛불을 분위기를 내는 식당(2000K)과 셀카 찍기 좋은 화장실(3500K), 그리고 환하고 밝은 마트(6000K)는 각기 다른 색온도를 사용하고 있다.
3. 조명의 밝기를 조절하라.
필요한 부분에 빛의 밝기를 집중해야 한다. 백화점의 예를 들면, 통로(50lx)에는 조명이 거의 없다. 반면 제품(2440lx)이 진열되어 있는 곳에는 빛을 집중했다. 너무 빛이 밝아도 손님을 불편하게 한다.
4. 고객의 동선을 고려해서 설계하라.
고객이 매장에 들어오기 쉽게, 제품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게, 돌아다니기 좋게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고객의 구매 패턴을 파악해야 한다.
5. 거리를 두어라.
제품과 제품 사이의 거리를 띄우고, 제품과 고객 사이의 거리도 적당히 유지해야 한다. 빈 공간이 제품을 더 잘 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