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영준 Mar 31. 2016

[수정 안내] 71번째 넘버링 무비 내용 중.

수정 내용입니다.


수정 내용을 하나 알려드립니다.


최근에 올린 "넘버링 무비"의 71번째 글 <배트맨 VS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내용 중, 10번 내용에는 두 영웅의 어머니 이름이 같다는 설정에 대한 이야기가 작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내용 중에서 "두 영웅의 엄마가 동명이인이라 화해를 하게 된다는 설정은 조금 과장해서 '성의가 없어 보일 정도'다." 라는 표현이 있는데, 실제로 두 어머니의 이름이 같은 것은 "잭 스나이더" 감독이 이 작품을 위해 설정한 것이 아니라, DC 코믹스 북의 원작 내용에 실제로 표현되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엄밀히 따지면, 슈퍼맨의 어머니로 등장하는 캐릭터의 이름이 1950년대 이전 초기 설정에서는 "메리 켄트", 그 이후의 설정에서는 "마사 켄트"라는 이름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제가 방대한 원작의 내용까지는 모두 이해하고 있지 못해서 일어난 실수였기에 바로잡고자 합니다. 감독은 이야기의 흐름을 위해 없었던 내용을 작위적으로 설정한 것이 아니라, 원래 내용을 그대로 활용한 것이었네요.


저 역시 영화평론가 "허지웅" 씨의 피드를 통해 처음 인지한 사항이며, 이틀 간 자료 조사를 통해 직접 확인한 사실입니다.


물론 그래도 다소 아쉬운 활용처럼 느껴지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제대로 알고 느끼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다른 거니까요.


날씨가 좋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매거진의 이전글 #071. 배트맨VS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