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식유망주 Sep 25. 2024

[오사카 #76] 소바키리 가쿠

츄오구의 우동/소바

메뉴


오리세이로소바(1,750엔) ★시그니처★


모리소바(1,050엔)

파세이로소바(1,250엔)

고등어스시(550엔)

가지크림절임(500엔)



평점


타베로그 : 3.74(174)

야후재팬 : 4.55(22)



특징


- 일본 오사카 타니마치로쿠쵸메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가게로 소바를 메인으로 하는 특히 젊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2017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주방에서 요리를 만들어주고 있는 메인 셰프는 '쿠로다 미치코' 로 일찌감치 소바에 큰 흥미를 가져 2년 반 동안 집에서 소바를 연구하였다고 하며 그 이후에는 카나가와에 위치한 유명한 소바 전문점인 "잇사안" 에서 수행을 하고 독립하여 현재의 가게를 개업하였습니다.


- 가게에서 판매하는 메뉴는 크게 메인메뉴인 소바와 사이드 메뉴로 나눌 수 있는데 소바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육수는 '오리뼈' 와 '날치' 를 오랫동안 끓여 우려낸 육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렇게 만들어진 육수에 '일본주' 와 '미림' 등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만들어내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바를 만드는 육수에 오리뼈가 들어가 있어 최종적으로 소바 국물이 나올 때는 이 과정에서 나온 오리기름의 느끼함을 잡아주기 위해 살짝 구운 대파가 같이 들어가 있었으며 소바의 면은 '니하치 소바' 로 투명한 색깔의 얇은 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바의 육수에는 구운 파 이외에 '소송채' 와 '유자' 가 들어있었으며 '오리세이로소바' 를 주문하면 오리고기가 들어가는데 이 오리고기는 저온 조리한 오리고기라고 합니다.


- 가게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바는 주로 나가노현산을 메인으로 사용하면서 홋카이도산과 이바라키현산을 블렌딩하는 방식으로 만들고 있는데 나가노현산의 경우 야츠가타케산로쿠에서 재배한 메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바의 육수를 비롯해 '오리세이로소바' 등에 사용하는 오리고기의 경우 '자오가모'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