츄오구의 회전초밥
메뉴
고등어 밧테라스시(280엔) ★시그니처★
달걀/오징어/새우/전어/구운치즈오징어(108엔)
단새우/고등어/새우바질/구운치즈연어/날치알(150엔)
고둥/전갱이/노른자연어/구운고등어봉초밥(200엔)
참치속살/잿방어/광어지느러미/게살된장(280엔)
도미/광어/잿방어속살/피조개/관자/연어알(350엔)
홍게살/말고기/중뱃살(430엔)
전복/성게소/다진참치말이/적새우(530엔)
평점
타베로그 : 3.26(80)
야후재팬 : 4.02(62)
특징
- 일본 후쿠오카현 중심지인 텐진역 근처 큰 길가에 위치한 가게로 많은 종류의 생선을 이용한 회전초밥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2011년에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가게는 후쿠오카를 중심으로 다양한 지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지점 전체를 관리하고 있는 사장은 '키지마 류이치' 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그가 관리하고 있는 것이 이 회전초밥집 이외에도 햄버거 전문점인 '모스버거' 로 후쿠오카 시내 중심가에 있는 몇몇 지점들 역시 같이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 이곳은 번화가의 중심에 위치해 있지만 가격대가 높지 않아 가볍게 스시를 즐기러 오는 사람들의 비중이 높은 편이었으며 다루고 있는 종류도 많은 편은 장점이었지만 인기가 있는 재료의 경우는 품절이 빠른 편이라 방문 시간이 늦으면 실제로는 먹지 못하는 재료들의 비율이 높은 편이었습니다.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고등어 밧테라스시' 로 가게는 큐슈지방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지만 활고등어의 위에 '흰다시마' 를 올려 오사카의 전통적인 스시인 '밧테라스시' 형태로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며 이 외에도 '고등어봉초밥' 등 간사이 지역의 향토요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다루고 있었습니다.
- 초밥에 사용하는 간장은 단맛이 강한 단간장의 일종인 '하카타특급간장' 를 사용하고 있는데 재미있는 점은 이 역시 가게마다 지역적인 특색을 고려해 사용하고 있는 간장이 조금씩 다른 편으로 '에도마에간장' 을 사용하는 다른 지점들도 있었습니다. 가게에서 스시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생선은 대부분 '나가하마선어시장' 을 통해 들여오고 있으며 스시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밥은 큐슈지방에서 재배한 쌀에 현미초를 섞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밥의 양이 기본적으로 많아 밥이 다소 딱딱하게 뭉쳐있으며 밥과 재료의 비율이 안 맞는 경우가 많아 마치 '밥' 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받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