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마모토 #3] 히어로즈(HERO'S)

츄오구의 오코노미야끼

by 미식유망주

메뉴


시오오코(750엔/900엔/950엔) ★시그니처★


모던야끼(1,100엔)

더블모던야끼(1,200엔)

믹스 오코노미야끼(1,300엔)

오징어믹스 오코노미야끼(1,050엔)

돼지고기달걀 오코노미야끼(700엔)



평점


타베로그 : 3.28(22)

야후재팬 : 4.86(12)



특징


- 일본 쿠마모토현 중심가에서 조금 벗어난 미나미쿠마모토역 근처 사거리에 위치한 가게로 철판을 이용한 오코노미야키를 메인으로 하는 가게입니다.


- 가게는 2016년경 개업하여 현재까지 영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가게는 나이가 있는 부부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작은 가족 가게입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있는 쿠마모토 중심가에서는 거리가 있는 편이라 관광객들보다는 주로 주변에 거주하는 지역민들이 찾는 가게로 독특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 인기가 많았습니다.


- 이곳은 테이블마다 철판이 있지만 실제로 요리는 카운터에 있는 큰 철판에서 조리를 해서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는 온도를 유지하는 정도의 역할만 하고 있으나 손님이 직접 굽기를 원한다고 요청하면 재료를 가지고 와서 손님들이 구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가게에서 만드는 오코노미야키는 재료를 쌓아가는 '히로시마식 오코노미야키' 가 아닌 재료를 섞어서 만드는 '오사카식 오코노미야끼' 를 만들고 있으며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개업 초기에는 '극상 오코노미야키' 였다가 현재는 '시오오코' 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그니처 메뉴인 '시오오코' 는 큰 형태는 일반적인 오코노미야키와 같지만 오코노미야키에 사용하는 '양념소스' 를 사용하지 않고 '소금' 을 위에 뿌려 이것으로 밑간을 해 먹는 요리입니다. 소금에 짠맛이 있어 조금씩 잘라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지만 오히려 양념에 비해 깔끔한 맛으로 인기가 많아 가게의 대표 메뉴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그 이전의 시그니처 메뉴인 '극상 오코노미야키' 역시 일반적인 오코노미야키와 형태는 같지만 토핑으로 '파' 와 함께 '갈릭 후레이크' 를 올려 느끼함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각각의 테이블에는 마요네즈가 놓여 있는데 이 마요네즈는 뚜껑을 별 모양으로 만들어 이를 오코노미야키에 뿌리면 마치 별 모양처럼 소스가 뿌려지는 것도 재미있었으며 재료 역시 마요네즈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마요네즈 안에 머스터드를 일부 섞어서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 오코노미야키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밀가루는 교토에 위치한 가게에서 밀가루를 주문해 이를 들여와 다시마와 마를 섞어서 반죽을 만들고 있으며 다시마는 홋카이도 리시리섬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 달걀은 히로시마현산을 사용하고 있으며 오코노미야키의 위에 올라가는 가다랑어포는 가고시마현 마쿠라자키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d19-3.jpg


keyword
작가의 이전글[후쿠오카 #7] 비프 타이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