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식유망주 Nov 24. 2024

[쿠마모토 #7] 산쥬산겐도

츄오구의 가이세키

메뉴


흑돼지 샤부샤부(3,000엔) ★시그니처★


소고기 샤부샤부(4,500엔/5,500엔)

말고기조림(820엔)

두부된장절임(500엔)

말고기회모둠(3,800엔)

닭고기 숯불구이(1,030엔)



평점


타베로그 : 3.00(2)

야후재팬 : 4.25(1)



특징


- 일본 쿠마모토현 시내 '쿠마모토 워싱턴호텔플라자' 최상층인 12층에 위치한 가게로 쿠마모토현의 향토요리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는 일종의 가이세키 레스토랑입니다.


- 가게는 호텔에서 운영되고 있는 일종의 '호텔 레스토랑' 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 호텔에 숙박을 하면 레스토랑에서 설정한 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할인권도 받을 수 있었으며 가게의 큰 성격은 가이세키 레스토랑의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자신이 원하는 단품 메뉴만을 주문해 간단하게 음식을 곁들이는 것도 가능해 레스토랑의 접근성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쿠마모토현의 다양한 향토요리를 폭넓게 판매하고 있다는 점으로 흔히 알려진 '말고기' 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는 물론 작은 파인 '이치모지' 를 이용해 파를 데친 뒤 줄기로 감싸 쿠마모토에서 흔히 즐기는 '이치모지 구루구루' 같은 요리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는 '흑돼지 샤부샤부' 로 얇게 썰어 낸 샤부샤부 부위를 '다시마' 등을 이용해 만든 육수에 데쳐 먹는 샤부샤부 요리입니다. 시그니처는 '흑돼지' 를 이용한 샤부샤부이지만 '소고기' 를 이용한 샤부샤부도 판매하고 있으며 시기가 맞으면 '말고기' 를 이용한 샤부샤부도 판매하고 있는데 돼지, 소고기와 다르게 말고기를 이용한 샤부샤부는 물에 데쳐먹는 방식이 아닌 '징기스칸 전골냄비' 에 살짝 구워서 타레소스에 찍어먹는 일종의 구이 요리에 가깝게 먹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 시그니처 메뉴인 '흑돼지 샤부샤부' 에 사용하고 있는 흑돼지는 가고시마현에서 기른 것을 사용하고 있으며 소고기는 '쿠마모토아카규' 과 '아지사이규' 를 사용하고 있는데 선택하는 종류에 따라 가격에 약간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 외에 요리에 사용하는 다양한 채소들은 대체로 큐슈지방에서 재배한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